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성매매사이트' 대책 논의도 함께한 뒷배 경찰…징역 6년

입력 2019-11-25 08:54 수정 2019-11-25 10:52

"아들 일 처리"…운영자 어머니에게도 돈 받아내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아들 일 처리"…운영자 어머니에게도 돈 받아내


[앵커]

성매매 사이트 운영자에게 수천만 원을 받고 이런저런 편의를 봐준 경찰관이 징역 6년을 선고받았습니다. 사이트 현금 인출책이 체포되자 운영자와 필리핀으로 가서 함께 대책 논의를 해주고 또 운영자가 구속된 뒤에는 그 어머니를 찾아가서 또 돈을 받았습니다.

김재현 기자입니다.

[기자]

회원 수 70만 명이 넘는 국내 최대 성매매 알선 사이트입니다.

서울의 한 경찰서 소속 A경위는 이 사이트 운영자 B씨로부터 청탁을 받았습니다.

범죄 사실을 묵인해주고 이런저런 편의를 봐줬습니다.

그 대가로 16차례에 걸쳐 7000만 원이 넘는 금품을 챙겼습니다.

A경위는 사이트 현금 인출책이 체포되자 B씨와 함께 필리핀으로 가 대책을 논의하기도 했습니다.

또 B씨에게 수배 상태를 확인해달라는 부탁을 받고 두 차례에 걸쳐 관련 내용을 알아봐주기도 했습니다.

B씨가 구속되자 황당한 요구를 하기도 했습니다.

B씨 어머니에게 "아들 일을 처리하느라 돈이 들었다"며 1500만 원을 받아내기까지 한 겁니다.

사기와 공무상 비밀누설 등의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A경위는 징역 6년을 선고받았습니다.

법원은 "경찰공무원 직무의 공정성과 사회적 신뢰를 상당히 훼손했다"고 밝혔습니다.

관련기사

성심병원, 환자 보조금 빼돌렸나…'비리 의혹' 무더기 입건 영양사 면허로 빼돌린 보조금…'병원 급식 비리' 실태 '강원랜드 채용비리' 염동열 의원, 징역 3년 구형 김성태 "이석채 KT 채용비리 판결과 내 재판은 별개"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