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위층 사는 이웃에 흉기 휘두르고 '극단적 선택'…왜?

입력 2019-11-24 21:07 수정 2019-11-25 10:3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경기 고양시의 한 아파트에서 40대 남성이 위층에 사는 부부에게 흉기를 휘두른 뒤 뛰어내렸습니다. 바로 위아래 사는 사이는 아닌 걸로 파악됐는데요. 경찰은 이 남성이 최근 위층에서 독가스를 뿌린다는 등 이상한 말을 했다는 가족들 진술을 토대로 정확한 사건 경위를 조사하고 있습니다.

조보경 기자입니다.

[기자]

경기 고양시의 한 아파트.

오늘(24일) 오전 40대 남성 A씨가 엘리베이터 안에서 위층에 사는 50대 부부와 말다툼을 벌였습니다.

1층에 도착하자 A씨가 주머니에 있던 흉기를 휘둘렀습니다.

[B씨/목격자 : 남자분은 엘리베이터 앞에. 여자분은 도망을 나왔는지 저기 입구서부터 피가 잔뜩. 앉아서 머리를 이러고 있는데 피가 그냥 흥건하더라고요.]

A씨는 범행 뒤 곧바로 자신의 집으로 올라가 극단적인 선택을 했습니다.

부부는 머리 등을 다쳤지만 다행히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A씨의 가족은 경찰 조사에서 "A씨가 최근 위층에서 독가스를 뿌린다"고 하는 등 이상한 말을 했다고 진술했습니다.

A씨는 피해 부부가 살고 있는 층의 바로 아래층 집이 아닌 그 옆 호수에 살고 있었던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경찰은 유족 진술을 바탕으로 A씨의 정신이상으로 인한 범행일 가능성에 무게를 두고 구체적인 사건 경위를 조사하고 있습니다.

(영상디자인 : 박성현)

관련기사

'흑인 이웃주민 오인 사살' 백인 경찰관에 살인죄 유죄 이웃집 원룸 침입해 여성 감금·폭행한 20대 구속 김해 2층 건물서 불…50대 추정 남성 숨진 채 발견 불쾌한 '기내 신체접촉'에 좌석 변경 요청했지만… [뉴스미션] 낙엽도 자원인데…생활쓰레기가 재활용 걸림돌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