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한국IT직업전문학교 "컴퓨터공학과, 프로젝트 시스템 통한 실무력 완성"

입력 2019-11-21 16:4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한국IT직업전문학교 "컴퓨터공학과, 프로젝트 시스템 통한 실무력 완성"

국내 유일 IT특성화 교육기관 한국IT직업전문학교 컴퓨터공학과가 학생들이 팀을 이뤄 프로젝트 작품을 개발하는 교육 시스템으로 많은 학생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다.

이 교육기관의 프로젝트 교육시스템은 학생들이 팀을 이뤄 프로젝트 작품 기획부터 제작 전시까지 전 과정을 진행한다.

이를 통해 매년 스마트홈, 스마트팜, 스마트주차장, 자율주행자동차 등 다양한 작품을 개발하며 매년 11월에 학교에서 열리는 프로젝트 경진대회에 개발된 작품을 전시하고 선의의 경쟁을 펼치게 된다. 프로젝트 경진대회에는 학교 관계자뿐 아니라 IT업계 관계자가 참관해 현장에서 기업으로 스카웃 제안을 받는 경우도 발생하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본교는 4차 산업혁명 시대가 요구하는 문제해결능력을 갖춘 창의적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이러한 프로젝트 시스템을 진행하고 있다”라며 “학생들은 스스로 프로젝트 작품을 개발하는 과정을 통해 현장에 즉시 투입되어도 자신의 역할을 해낼 수 있는 실무력과 취업에 유리한 포트폴리오를 생성하게 된다”라고 전했다.

한국IT직업전문학교 융합스마트계열은 컴퓨터공학과외에도 소프트웨어학과, 사물인터넷학과, 빅데이터학과, 인공지능학과, 로봇/드론학과가 설치되어 세분화된 전공 과정을 운영 중에 있으며, 현재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2020학년도 신입생을 모집 중에 있다.

이승한기자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