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뉴스브리핑] 유니클로 '공짜 내의'…일부 1시간 만에 동나

입력 2019-11-18 22:32 수정 2019-11-18 23:4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홈코노미' 배달앱 등 카드결제 18개월 만에 2배↑

집에서 각종 경제 활동을 하는 이른바 '홈코노미'가 크게 성장했습니다. 2018년 1월부터 올해 6월까지 1년 반 동안 KB 카드 결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음식 배달앱과 돌봄 서비스, 집안-차량 관리 등의 결제 건수가 두 배 넘게 늘었습니다.

2. 카카오톡 송금 서비스 한때 중단…"오류 긴급점검"

카카오톡 메신저로 현금을 주고 받을 수 있는 '송금 서비스'가 오늘 오전(18일) 11시부터 갑자기 중단됐습니다. 카카오페이 측은 "일부 '거래내역 조회'와 '송금받기 서비스'에 오류가 생겨서 오후 2시부터 긴급 점검을 하고 있다"며 "점검 중에도 계좌 송금은 이용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3. 전국 4100여 개 노점에 도로명주소…검색도 가능

주소가 없었던 전국 노점에도 도로명 주소가 생깁니다. 행정안전부는 지자체에 허가를 받은 노점, 4천백여 곳에 도로명 주소를 부여하고 건물 번호판도 부착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노점상도 포털에서 검색이 되고 우편-택배도 받을 수 있게 됐습니다.

4. 유니클로 '공짜 내의'…일부 매장 1시간 만에 동나

불매운동으로 매출이 크게 떨어진 '유니클로'가 전국 매장에서 발열 내의 십 만 장을 사은품으로 주고 있습니다. 아무거나 하나만 구입해도 대표 상품을 공짜로 주는 건, 매우 이례적입니다. 일부 매장에서는 한 시간 만에 사은품이 동났습니다.

관련기사

수출규제 이후 대일 무역적자 20%↓…16년 만에 최저치 일, 4달 만에 액체 불화수소 수출허가…WTO 협의 꼼수? "초콜릿으로 대신"…불매운동에 달라진 '빼빼로 데이' '재고떨이' 나선 일본 맥주…가격 40% 낮춰도 '싸늘' 일본 보란 듯 반도체 수출량 ↑…직구시장에도 타격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