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프듀' 투표조작 수사 확대…CJ ENM 고위직도 입건

입력 2019-11-12 20:48 수정 2019-11-13 09:4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엠넷의 오디션 프로그램, 프로듀스 시리즈에서 투표를 조작한 의혹과 관련해서 경찰이 CJ ENM 고위직 인사를 입건했습니다. 경찰은 일단 절차상 입건한 거라고 했지만, 수사 상황에 따라서 처벌 대상이 더 늘어날 수도 있습니다.

이희령 기자입니다.

[기자]

경찰이 '프로듀스' 시리즈의 수사 범위를 CJ ENM 고위직으로 확대하고 있습니다.

오늘(12일) 기자간담회에서 경찰 관계자는 '프로듀스' 시리즈의 투표 조작 의혹과 관련해 모두 10여 명이 입건돼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 중엔 CJ ENM의 고위 관계자도 포함돼 있습니다.

이미 구속된 제작진 외에도, 회사 윗선까지 투표 조작에 개입했는지 여부를 살피고 있는 겁니다.

다만 경찰은 고위 관계자에게 혐의가 있어서가 아니라, 압수수색 등 수사를 위한 절차적 단계로 입건한 것이라 설명했습니다.

입건된 고위 관계자의 수나 직급도 밝히지 않았습니다.

경찰은 이미 구속된 안모 PD와 김모 CP의 구속 시한이 끝나는 시기에 맞춰 이들을 이틀 뒤 검찰에 넘길 예정입니다.

출연 연습생을 소환해 조사할 계획은 아직 없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용표 서울지방경찰청장은 오늘 기자간담회에서 "공정 사회를 실현하는 차원에서도 철저하게 수사가 이뤄져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밝혔습니다.

관련기사

득표조작 의혹 '프듀X' PD 구속…법원 "혐의 상당부분 소명" [Talk쏘는 정치] '프듀X' 투표조작 의혹…엠넷 "깊이 사과" [Talk쏘는 정치] '프듀 투표 조작' 파문…기획사 압수수색 [Talk쏘는 정치] '프로듀스' 투표 조작 의혹…전 시즌 수사확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