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제1회 야구인닷컴배 전국 레슨장 야구대회, 2주차 경기 성료

입력 2019-11-12 15:0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트위터

제1회 야구인닷컴배 전국 레슨장 야구대회, 2주차 경기 성료


- 16강을 향한 선수들의 뜨거운 열정은 계속된다.

전국 레슨장 야구팀의 최강자를 가리는 ‘제1회 야구인닷컴배 전국 레슨장 야구대회’ 2주차 경기가 지난 9일과 10일 양일간 계속됐다.

이번 대회의 강력한 우승후보인 나인베이스볼은 2승을 거두며 16강에 가장 먼저 안착했다. 나인베이스볼은 경기도 김포시에 있는 HS김진철 아카데미 소속팀으로, 쌍방울레이더스 출신의 김진철 코치가 운영하는 레슨장이다.

‘김진철 코치에게 레슨을 안 받은 사람은 있어도 한번만 받은 사람은 없다’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김코치는 체계적이고 분석적인 레슨으로 많은 사회인 야구인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작년부터 정기적으로 교류전을 펼치며 라이벌 관계를 유지해온 청라베이스볼팀과 SJ베이스볼팀간의 경기에서는 결국 청라베이스볼이 승리를 거뒀다.

청라베이스볼(인천 서구)의 안정광 코치와 SJ베이스볼 아카데미(인천 미추홀구)의 김정훈 코치는 SK와이번스 입단 동기로, 은퇴 이후에도 두터운 친분을 유지하며 지내온 사이다. 청라베이스볼은 최근 야구 꿈나무 양성을 위해 청라 드림베이스볼 아카데미 유소년팀을 창단하기도 했다.

마지막 경기였던 와이키키 베이스볼과 DK 미라클 베이스볼간의 경기에서는 손에 땀을 쥐게 하는 팽팽한 접전속에 결국 DK 미라클 베이스볼이 승리를 거뒀다. 2회까지 4-1로 끌려가던 와이키키는 3회초 김효준, 신상윤, 은석호, 곽형신 등의 연이은 안타로 4-4 동점을 만들었다. 5회와 6회 3점을 추가하며 8-6으로 앞서고 있던 와이키키는 마지막 이닝인 6회말 DK미라클 베이스볼 이형구에게 쓰리런 홈런을 내주며 8-9로 역전을 허용했다.

인천 중구 신흥동3가에 위치한 와이키키 베이스볼은, 인천 동산고 시절 고교야구 주말리그 후반기 대회에서 홈런상을 수상하며 팀을 우승으로 이끌었던 박지승 코치가 운영하고 있는 레슨장이다. 이 밖에 BSA(브라더 스포츠 아카데미), 현베이스볼, 하남베이스볼1, 이레베이스볼클럽, 임재철의 바른야구 등이 승리를 거두며, 16강 진출을 눈 앞에 두고 있다.

한편 대회 주최 측은 “경기장에서 레슨장 코치님들이 ‘회원님 팔을 더 피셔야죠’ ‘회원님 몸을 더 낮추셔야죠’라고 하는 이야기를 들으면, 대회 준비로 인해 쌓였던 피로가 풀리고, 레슨장 대회 개최에 대한 큰 자부심과 뿌듯함을 느낀다”고 전했다.

온라인 일간스포츠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