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조이, '아이스핀360' i-Size 회전형 카시트 중 독보적 안전성 입증

입력 2019-11-12 14:28 수정 2019-11-12 14:3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사진 : 조이, '아이스핀360'i-Size 회전형카시트 중 독보적 안전성 입증  / 사진제공 : 조이]


국내 대표 유아용품 전문기업 ㈜에이원의 영국 프리미엄 토탈 브랜드 ‘조이(Joie)’는 유럽최신안전‘i-Size’를 획득한 회전형카시트‘아이스핀360’이 온오?프라인에서 폭발적인 판매를 기록한 가운데 100년이 넘는 역사를 지닌 독일(ADAC)을 비롯하여스위스(TCS), 오트스트리아(AMTC) 교통안전선진국의 최고안전테스트에서 가장 높은 점수로 통과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조이에서 선보인 ‘아이스핀360’은 ‘보다 더 안전하게’, ‘보다 더 오래’, ‘보다 더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회전형카시트로 세계에서 가장 엄격한 최신의 유럽 안전 인증 ‘i-Size’ 및 측면테스트를 통과하며 깐깐한 안전성을 자랑한다. 여기에 신장 기준(40~105cm)으로 후방 장착 사용기간을 최소 15개월이 되도록 확장하여 5배 이상의 안전성을 높였다.

실제로 ‘아이스핀360’은 국내 회전형카시트 가운데 유일하게 19kg 후방테스트를 통과해 후방장착을 오래 유지할 수 있도록 했으며 스마트라이드 잠금 시스템을 탑재해 적정시기가 되기 전까지 전방보기 탑승이 되지 않도록 하는 등 안전성을 강화했다. 또한, 측면충격흡수시스템을 통한 측면 보호 역시 높였다.

이와 함께 조이의 ‘아이스핀360’은 독일의 최고 안전테스트ADAC(아닥)에서 최고 높은 상위 점수 1.8을 받으며 독보적인 안전성을 입증했다. 이는 최근 출시된 ‘i-Size’ 회전형카시트 가운데 독보적인 점수로 타사 제품이 흉내낼 수 없는 안전성을 자랑한다.

편의성 또한 높였다. 5점식 안전벨트를 아이의 몸에 맞게 체결 하면 자동오픈되는 측면충격흡수시스템을 적용해 부모들의 편리를 도울 뿐 아니라 국내 회전형카시트 열풍을 주도한 카시트답게‘아이스핀360’역시 한 손으로 가능한 부드러운 회전을 자랑한다. 특히 양 사이드에 위치한 2개의 회전 버튼으로 어느 방향에 설치해도 자연스럽게 손이 닿아 어느 각도에서나 부드러운 회전이 가능하다.

한편, 지난 한 주간 폭발적인 관심 가운데 최종 선정된 조이의 ‘i-Surpporters(아이서포터즈)’는 ‘i-Size’에 대한 최신 안전정보를 함께 공유하고 확산하는데 앞장서게 된다. 특히, 아이스핀360 제품과 함께 세계 글로벌 안전테스트에 대해서도 꼼꼼히 짚어볼 예정이다.

국내에서 아직 생소한 유럽최신안전 ‘i-Size’란 최첨단 센서를 머리,목,가슴에 장착한 일명 Q더미를 사용해 테스트를 거치도록 만든 규정으로 기존 규정인 ECE R44/04보다 한층 까다로운 것이 특징이다. 국내에서는 아직 1980년대에 만들어진 유럽 안전 기준인 ECE R44/04와 유사한 기준을 적용하고 있는 것과 확연히 차이를 보이는 월등한 안전 기준이다.

또한, ‘i-Size’ 인증에는 ‘측면 충돌 테스트’가 필수 항목으로 운전자의 과실이 아닌 상대의 과실로 발생할 수 있는 만일의 측면 충돌사고까지 대비했다.

유아용품 전문기업 ㈜에이원의 조이 담당자는 “이번 ‘아이스핀360’의 글로벌 안전테스트 결과는 굉장히 독보적인 결과이며, 영국에서 가장 먼저 i-Size카시트를 선보인 브랜드로써 소비자들에게 최고안전기술력에 대해 한번 더 입증하는 계기가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현재 세계 각국에서 축하릴레이가 한창이다” 며 “유럽최신안전 ‘i-size’에 대한 최신 안전 정보를 함께 공유하며 소중한 우리 아이들의 안전에 앞장서는 활동을 하게 될 i-Surpporters(아이서포터즈) 활동에도 역시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 고 말했다.

한편, 전세계 87개국에서 사랑 받고 있는 글로벌 브랜드 조이(Joie)는 유모차,카시트,유아식탁의자 등 다양한 유아용품을 국내에 선보이며 토탈 유아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이소영 기자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