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닥터자르트, 역대 최고 매출 달성.. 전년 대비 3배 증가로 '신기록'

입력 2019-11-12 14:0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글로벌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자르트(대표 이진욱)가 최근 진행된 중국 최대 규모의 쇼핑 행사인 광군제에서 역대 최대 매출을 달성했다. 특히 전년대비 3배 증가로 신기록을 세우며 글로벌 무대에서의 뜨거운 인기를 다시 한 번 실감케 했다.
닥터자르트, 역대 최고 매출 달성.. 전년 대비 3배 증가로 '신기록'
광군제 당일인 지난 11일, 알리바바 쇼핑몰에서 닥터자르트는 한화 약 177억원의 사상 최대 매출을 기록하는 쾌거를 이뤘다. 앞서 닥터자르트는 올해 광군제 사전 온라인 예약판매 기간 단 3일만에 지난해 광군제 전체 매출을 달성한 데 이어, 전년대비 295%라는 폭발적인 매출 성장세와 함께 매출 신기록을 경신하며 글로벌 브랜드로서 입지를 보다 확고히 했다.

특히, 총 20만 개 이상 브랜드가 참여한 이번 광군제에서 1억 위안 이상 판매고를 기록한 브랜드는 티몰에서 단 148개에 그쳐 매년 거세지는 닥터자르트의 인기를 보여주는 계기로 평가된다.

이번 광군제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닥터자르트 제품은 마스크 제품군, ‘시카페어 세럼’, ‘바이탈 하이드라 솔루션 캡슐 앰플’이다.

닥터자르트의 마스크 제품은 광군제 사전 예약 판매 매출 순위에서 마스크팩 부문 1위를 달성해 돌풍을 예고했으며 닥터자르트 부동의 베스트셀러로서 그 저력을 입증했다.

‘시카페어 세럼’은 올해 광군제 기간 동안 지난해 광군절 시카페어 세럼 매출의 7배를 넘어선 중국 내 인기 라인으로, 다양한 외부 유해 환경으로부터 자극받은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켜주는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가벼운 제형을 선호하는 중국 소비자들에게 ‘세럼’ 제품이 보다 주효하게 작용해 역대 최다 판매고를 이룬 것으로 분석했다.

또한, 바이탈 하이드라 솔루션 캡슐 앰플은 올해 6월 중국에 론칭하였음에도 불구하고 탄탄한 제품력을 바탕으로 압도적인 성장세를 보이며 향후 중국 시장에서의 선전을 기대하게 했다.

닥터자르트 관계자는 “매년 참가해온 중국 광군제에서 글로벌 소비자들의 폭발적인 관심에 힘입어 광군제 역대 최대 매출을 기록하며 글로벌 경쟁력을 다시 한 번 입증할 수 있는 계기가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탄탄한 제품력을 바탕으로 중국뿐 아니라 글로벌 무대에서도 닥터자르트만의 ‘건강한 아름다움’을 전하는 글로벌 브랜드로서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매년 글로벌 시장에서 대세감을 보이고 있는 닥터자르트는 탄탄한 제품력과 함께 차별화된 현지 마케팅으로 시너지 효과를 내며 해외에서도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올해 광군제에 앞서 닥터자르트는 지난달 중국 상해 중심부에 위치한 대표 쇼핑 센터 래플즈 시티에서 역대 최대 규모의 시카페어 팝업스토어를 진행했다. 닥터자르트의 인기 요인 중 하나로 꼽히는 현지 소비자와의 긴밀한 소통으로 현장 방문객 약 3,200명, 실시간 라이브 방송 시청자 수 143만 명을 기록하기도 했다.

한편 전세계 39개국에 진출한 닥터자르트는 매년 해외에서 인정 받는 글로벌 브랜드로 위상을 공고히 하고 있다. 세계적인 뷰티 업계 불황에도 불구하고 매년 높은 성장률을 보이며 WWD(Women’s Wear Daily)가 주관하는 ‘세계 100대 뷰티 기업’에 3년 연속 이름을 올린 것은 물론, 올해 초 알리바바그룹에서 진행한 ‘티몰 글로벌 2019 글로벌 파트너스 서밋’에서 높은 성장률을 인정 받아 ‘1억 위안화 브랜드 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소영 기자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