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기상정보] 오후 차차 맑아져…서울 15도·대구 18도

입력 2019-11-11 08:4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오늘(11일) 아침 전국 곳곳에 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오전 중에 비는 그치고 오후부터는 맑아지겠습니다. 자세한 기상 정보 살펴 보겠습니다. 김민아 캐스터, 지금 비가 내리는 곳이 많습니까?

[캐스터]

네, 밤사이 전국 곳곳에 비가 지났는데요, 지금도 이어지는 곳이 있습니다.

현재 중부지방 중심으로 오고 있는데요.

강풍주의보가 발효 중인 서해안 지역은 바람도 강하게 불고 있는 상황입니다.

비는 5mm 정도 더 내릴 것으로 예상되고요.

일부 지역은 낮까지 약하게 빗방울이 이어질 수 있겠습니다.

[앵커]

네, 그러면 오후부터는 맑아지는 거죠?

[캐스터]

네, 그렇습니다. 지금은 전국적으로 흐린데요.

비가 그치고, 차차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면서 늦은 오후에는 맑은 하늘 펼쳐지겠습니다.

공기도 깨끗해서 미세먼지 농도 '보통'~'좋음' 수준 예상되기 때문에 더욱 청명한 하늘 즐길 수 있겠습니다.

[앵커]

오늘 기온 전망도 들어볼까요?

[캐스터]

네, 비는 내리지만 큰 추위 없이 종일 평년 기온 웃돌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아침 기온이 어제와 비교해 훌쩍 오르면서 평년보다 5도 가까이 높겠고요.

낮 기온은 어제와 비슷하고, 역시 예년 기온보다 높겠습니다.

자세한 기온 살펴보면 현재 출근길 서울과 청주, 대전 10도, 전주와 부산은 12도 가리키고 있고요. 강릉은 11도까지 올라와 있고요.

낮 기온은 서울과 춘천이 15도, 전주 16도, 광주 17도, 강릉과 부산은 19도까지 오르겠습니다.

이렇게 한낮에 선선한 편이고요.

말씀드렸듯이 오후에는 하늘도 점차 맑아지고, 공기질도 좋아서 활동하기 무난할 것으로 보입니다.

[앵커]

네, 기상정보 잘 들었습니다. 김민아 캐스터, 수고했습니다.

관련기사

입동 반짝추위 뒤 다음 주 다시 '수능한파'…올겨울 예상은? 노후차 겨울철 운행 막지만…미세먼지 '답답한 대책' 겨울철 '미세먼지 걱정'…"화력발전 3분의 1 멈추자" 공기 정체된 중국, '미세먼지' 밀집…한반도 이동 우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