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19-11-07 22:0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400배' 후쿠시마 접근제한구역 첫 취재

JTBC 스포트 라이트 취재진이 국내 언론 최초로 일본 후쿠시마 원전 접근 제한 구역을 조사했습니다. 일본 방사능 안전 기준치의 4백 배가 넘는 수치가 측정됐습니다.

2. 세월호 선장, 해경 집 머문 이유 재조사

사회적참사 특별조사위원회가, 세월호 참사 다음날 이준석 선장이 해경 경찰관의 집에 머무른 이유를 다시 조사하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3. 자사고·외고·국제고, 일반고 일괄전환

지금 초등학교 4학년이 고등학교 1학년이 되는 2025년 부터 자사고, 외고, 국제고가 모두 일반고로 바뀝니다. 뉴스룸 2부에서 유은혜 사회부총리와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4. '재판 불출석' 전두환…골프 영상 포착

건강을 이유로 법원에 나오지 않고 있는 전두환 씨가 강원도의 한 골프장에서 골프를 치는 모습이 영상으로 포착됐습니다.

5. '16명 살해' 북 주민 2명…북으로 추방

동료 선원, 열 여섯 명을 살해하고 남쪽으로 도망쳤다 동해에서 우리 군에 나포됐던 북한 주민 두 명이 북한으로 추방됐습니다.

6. 미 방위비 분담금 대표 '6조원' 불렀다

방한 중인 미국 방위비 분담금 협상 대표가 한국 측 인사를 만났습니다. 미국이 원하는 내년도 방위비 액수가 약 6조 원 이라고 밝힌 걸로 확인됐습니다.

7. 2골 터뜨리며 부활…차붐 넘어선 손흥민

손흥민 선수가 사흘 만에 두 골을 터뜨리며 되살아났습니다. 차범근을 뛰어 넘어 유럽 무대에서 가장 많은 골을 넣은 한국인이 됐습니다.

8. 급식재료들, 위생적으로 옮겨지고 있나

새벽 5시 한강변 원효대교 아래 주차장입니다. 화물트럭들이 줄지어 서 있는데요. 학교 급식에 쓰이는 식재료를 옮겨담고 있습니다. 오늘(7일) 밀착카메라는 급식 재료들이 학교까지 위생적으로 운반되고 있는지 취재했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