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한국당, '인재 영입' 또 잡음…이번엔 의원 비서 남편 논란

입력 2019-11-02 20:45 수정 2019-11-02 22:1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자유한국당이 내년 총선을 위해 인재 영입에 열을 올리고 있지만 잡음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현역 의원 비서의 남편을 청년 인재로 받아들인다는 소식이 알려지면서 '세습 영입'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박소연 기자입니다.

[기자]

자유한국당은 지난달 31일 청년 분야 인재로 백경훈 '청사진' 공동 대표를 영입한다고 발표했습니다.

그런데 백 대표가 신보라 한국당 최고위원 비서의 남편인 것이 알려져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신 최고위원은 2016년 20대 총선 당시 새누리당 청년 비례대표로 영입됐는데, 이때 자신이 맡고 있던 청년 단체 대표직을 백 대표에게 물려주기도 했습니다.

신 최고위원은 "영입 인재 선정과정에서 어떠한 역할이나 관여도 하지 않았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러나 민주당은 공정성과 참신성이 없는 '세습 영입'이라고 비판했습니다.

[박성민/더불어민주당 청년대변인 : 특정 의원과 친분관계가 있고 익숙한 스펙을 가진 청년을 인재 영입이라는 포장지로 포장해 내세운 것 아닌가?]

앞서 황교안 한국당 대표는 박찬주 전 육군대장을 영입 인재 1호로 선정했지만 부적절하다는 지적에 보류하기도 했습니다.

잇따라 영입 인사와 관련해 잡음이 나오자 당내에서도 비판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습니다.

장제원 한국당 의원은 "뼈아픈 실책"이라며 "변화된 정당의 모습을 명확하게 제시할 수 있는 메시지를 인물을 통해 던져야 한다"라고 지적했습니다.

홍준표 전 한국당 대표도 인적 쇄신과 혁신 없이 총선을 치른다면 정치 사상 처음으로 대선, 지방선거, 총선 3연패를 가져오게 된다고 했습니다.

(영상디자인 : 황선미)

관련기사

이자스민 전 의원, 한국당 나와 정의당행…"곧 영입 발표" '1호 영입'부터 삐걱…당 안팎서 황교안 리더십 비판 신상진 한국당 의원 "황 대표 영입 인재들 국민적 공감대와 이미지에 부족" 박찬주 당내 논란…황교안 대표, 드러난 '밀실 리더십' 한국당, 영입인사 발표…'엑소 멤버 아버지 입당' 눈길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