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트럼프 "엄청난 일" 중대발표 예고…"IS 관련" 관측도

입력 2019-10-27 20:4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트럼프 대통령과 백악관이 사전 광고라도 하듯이 중대 발표를 예고했습니다. 현지시간으로 토요일 밤에 내용은 전혀 밝히지 않은 채 '일요일 아침에 중대 발표를 하겠다' 이렇게만 밝혀 호기심을 자극했습니다.

남궁욱 기자입니다.

[기자]

"아주 엄청난 일이 방금 벌어졌다"

트럼프 대통령이 미국 현지시간으로 토요일 밤 9시 30분쯤 날린 트윗입니다.

그로부터 약 1시간 뒤엔 백악관도 일요일 오전 9시 중대발표를 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역시 더 이상의 설명은 없는 채로였습니다.

대통령과 백악관이 모두 밤 사이에 궁금증이 부풀어오르도록 '예고편'만 날린 셈입니다.

예고된 발표시간은 한국으로 치면 오늘 밤 10시입니다.

이런 가운데 미국 내에선 이번 발표가 이슬람 무장조직 IS와 관련된 것이란 관측이 나옵니다.

미군 특수부대가 최근 시리아에서 IS의 수장 아부 바크르 알 바그다디를 목표로 비밀 작전을 했는데 이게 성공했다는 보도가 나오고 있어서 입니다.

CNN 등은 알 바그다디의 사망 소식을 속보로 전하고 있습니다.

앞서 트럼프 대통령은 시리아에서 미군 철수를 강행했다가 이 지역의 IS 죄수들이 대규모로 탈옥을 하는 바람에 그동안의 희생을 모두 헛수고로 만들었다는 비판을 받아왔습니다. 
  
(영상디자인 : 김충현)

관련기사

"거칠게 싸워야" 트럼프 말에…미 공화당, 청문회장 난입 트럼프 "북한 관련 흥미로운 정보"…'대규모 재건' 언급도 잇단 비판에…트럼프 "내 리조트서 G7 개최 안 해" '트럼프와 설전' 펠로시, 미 하원대표단 이끌고 중동행 트럼프 지지자 행사서 '합성 영상'…언론·야당에 폭력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