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19-10-23 07:09 수정 2019-10-23 09:0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트위터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10월 23일 수요일 JTBC 뉴스 아침& 시작합니다.

1. 정경심 교수 오늘 영장심사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의 부인 정경심 동양대 교수의 구속 여부가 이르면 오늘(23일) 밤, 또는 내일 새벽에 결정됩니다. 영장 실질 심사는 오늘 오전 10시 반 서울 중앙 지법에서 시작됩니다. 정경심 교수는 입시 비리와 사모 펀드 의혹 증거 위조 교사 등과 관련해 11가지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법원은 정 교수 측이 제출한 뇌 종양과 뇌 경색 진단 관련 자료 등도 종합적으로 검토한 뒤 구속 여부를 결정할 것으로 보입니다.

2. 김준기 전 회장 새벽 귀국 후 체포

비서 성추행에 이어 가사도우미를 성폭행한 혐의를 받고 있는 김준기 전 DB그룹 회장이 오늘 새벽 귀국해 곧바로 경찰에 체포됐습니다. 공항에서 김 전 회장은 기자들의 질문에 혐의를 모두 인정하지 않는다며 조사 과정에서 진실을 밝히겠다고 말했습니다.

3. 러시아 군용기 6대 또 무단진입

전투기와 장거리 폭격기 등 러시아 군용기 6대가 어제 우리 방공식별구역 카디즈에 또다시 무단 진입했습니다. 6시간 가까이 한반도 주변 상공을 휘젓고 돌아다녔습니다. 카디즈 안에 머문 시간만 따져도 3시간이나 됩니다. 우리 공군은 전투기 10여 대를 출격시켜 대응했습니다.

4. 폼페이오 '비핵화' 새 방법 시사

폼페이오 미국 국무장관이 북한의 비핵화를 이끌어내려면 과거 실패한 전략들에 의지할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여전히 할일이 많이 남아 있다며 비핵화 추진 의지를 또 한 번 강조했습니다.

5. 이달 말 '브렉시트' 무산 가능성

영국과 유럽 연합이 타결한 브렉시트 합의안을 신속하게 처리하자는 보리스 존슨 총리의 요구를 영국 하원이 끝내 거부했습니다. 이에 따라 관련 법안이 브렉시트 시한인 오는 31일까지 처리되기는 어려울 것으로 보입니다. 존슨 총리는 내년 1월이나 그 이후로 하원이 브렉시트를 늦추려고 한다면 조기 총선을 택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6. 캐나다 트뤼도 총리 재집권 성공

캐나다 총선에서 집권 자유당이 승리해, 트뤼도 총리가 재집권에 성공했습니다. 하지만 단독으로 과반의석을 확보하지는 못해, 다른 정당과의 연정 등을 통해 국정을 운영해야 하게 됐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