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직원 아들 잇단 '1등 입사'…전남대병원 채용 품앗이?

입력 2019-10-21 20:49 수정 2019-10-22 09:1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오늘(21일) 교육위 국정감사에서는 전남대 병원에서 이른바 '채용 품앗이'가 이루어졌다는 의혹이 나왔습니다. 사무국장과 원무과장이 서로 상대 아들의 면접관으로 들어갔는데, 사무국장 아들은 지난해 1등을 했고 원무과장 아들은 올해 1등으로 입사했습니다. 

김필준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전남대학교 병원의 2018년 방사선 검사 직원 채용 시험의 1등은 이 병원 사무국장 김모 씨의 아들이었습니다.

그리고 이 시험에서 사무국장 아들 여자친구도 6등으로 합격했습니다.

두 사람에게 98점의 면접 점수를 준 것은 같은 병원 원무과장 지모 씨였습니다.

올 국정감사에서 전남대병원은 지난해 채용 과정에서 비리가 있었음을 인정했습니다.

[박용진/더불어민주당 의원 (국회 교육위원) : (2018년) 채용비리 사실, 있었다는 거 확인하셨죠? (네.)]

그런데 오늘 추가적인 채용 비리 의혹이 불거졌습니다.

지난해 사무국장 아들과 그 여자친구에게 높은 점수를 준 원무과장 지씨의 아들이 올해 방사선 검사직군에 1등으로 입사했습니다.

아들 지씨에게 98점을 준 것은 바로 사무국장 김씨였습니다. 
     
[박용진/더불어민주당 의원 (국회 교육위원) : 이거 정말 황당한 품앗이 채용비리 아니에요? 이렇게 심각한 문제가 전남대병원에서 벌어지고 있는데… ]

전남대 병원 측은 JTBC와 통화에서 "현재 국정감사와 경찰 수사를 지켜보고 있어서 명확한 입장을 밝히기가 어렵다"고 했습니다.

관련기사

"아무 문제 없다"더니…'임용고시 출제진 외출' 대거 징계 '딸 KT 부정채용' 김성태 법정에…'이력서 봉투' 쟁점 "지원자 사딸라!" 코레일 서류전형 떡하니 합격? 왜 서울교통공사 일반직전환 15%가 친인척…"사장, 해임 등 조치"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