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정경심 교수 조사 사실상 마무리…검찰, 신병처리 어떻게?

입력 2019-10-20 20:17

6차례 조사 후 조서 열람 마쳐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6차례 조사 후 조서 열람 마쳐


[앵커]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의 가족 의혹을 수사하고 있는 검찰이 정경심 동양대 교수에 대한 조사를 사실상 마무리했습니다. 지금까지 여섯 차례 검찰에 나와 조사를 받았고 한 번 더 검찰청에 나와 조서 열람까지 마쳤습니다. 검찰은 이번주 정 교수에 대해 구속 영장을 청구할지 결정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도성 기자입니다.

[기자]

지난 16일 여섯 번째 조사를 받은 정경심 동양대 교수는 다음 날 오후 검찰에 나와 조서 열람을 마쳤습니다.

필요한 경우에는 검찰이 다시 정 교수를 부를 수 있지만 사실상 정 교수에 대한 조사는 마무리된 것으로 보입니다.

정 교수는 자녀 입시, 그리고 사모펀드와 관련한 의혹을 받고 있고 증권사 직원을 통해 증거인멸을 교사한 혐의도 받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검찰이 구속영장을 청구할 것이라는 전망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건강 문제로 조사가 중단되고 뇌경색과 뇌종양 진단이 담긴 의료 기록을 정 교수가 검찰에 내면서 상황이 달라졌습니다.

정 교수 측은 여러 차례 검찰 소환에 응한 만큼 도주 우려가 없고 이미 동양대 표창장 위조 혐의로 재판이 시작된 점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앞서 법원은 조 전 장관 동생 조모 씨에 대한 구속 영장을 기각하면서 건강 상태를 이유로 적었습니다.

검찰은 정 교수에 대한 조사 내용과 건강 등을 검토해 이번 주 신병 처리에 대한 최종 결정을 내릴 전망입니다.

관련기사

정경심 교수 첫 재판…재판부 "검찰, 사건 목록 제공하라" 정경심 뇌수막염? 검찰·변호인 다 부인…건강상태 신경전 윤석열 "수사결과 있지만 유출 막은 것"…'과잉기소' 설전도 여 "과잉수사에 시민 항의"…야 "조국 두둔, 검찰 겁박"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