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19-10-17 07:0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10월 17일 목요일 JTBC 뉴스 아침& 시작합니다.

1. '평양 원정' 축구대표팀 귀국

이틀 전 평양에서 북한과 무관중으로 월드컵 예선전을 치른 우리 축구대표팀이 오늘(17일) 새벽 인천 공항을 통해 귀국했습니다. 주장 손흥민 선수는 "상대가 워낙 예민하고 거칠었다"며 "선수들이 다치지 않고 돌아온 것만으로도 수확이라고 생각할 정도" 라고 말했습니다. 벤투 감독은 "상당히 안 좋은 경기였다"며 "준비하고 원했던 경기가 나오지 않았다"고 밝혔습니다. 대한축구협회는 북한이 미디어와 응원단 활동에 전혀 협조하지 않은 것과 관련해 국제축구연맹과 아시아 축구 연맹에 이의를 제기할 계획입니다.

2. 정경심 6번째 11시간 조사

어제 오후 여섯 번째로 검찰에 나온 조국 전 장관 부인 정경심 교수가 11시간 가까이 조사를 받고 자정쯤 돌아갔습니다. 내일로 예정돼있던 표창장 위조 혐의에 대한 첫 재판은 정 교수 측에 이어서 검찰도 기일 변경을 신청하면서 미뤄질 것으로 보입니다.

3. '아동 음란물' 30여개 국서 적발

20대 한국인이 운영하던 아동 음란물 사이트와 전 세계 이용자 330여 명이 무더기로 적발됐습니다. 한국과 미국 등 30여개 국이 공조 수사를 벌였습니다. 이용자들에게 피해를 당한 어린이 20여 명도 구출됐습니다. 적발된 한국인 운영자는 추적을 피하기 위해서 다크 웹을 이용했고 비트 코인을 결재 수단으로 썼습니다.

4. 트럼프 "다음 달 시진핑 만나 서명"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중국 시진핑 주석과 다음달 있을 APEC 정상회의에서 만날 때까지 무역 합의에 서명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지난주 고위급협상에서 나온 부분적 합의에 대한 추가 협상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5. 이번엔 시위대 겨냥 '쇠망치 테러'

범죄인 인도 법안 이른바 송환법 반대 시위를 주도해온 홍콩 민간 인권 전선의 지미 샴 대표가 정체 불명의 괴한으로부터 쇠망치 공격을 받았습니다. 어제 저녁 길을 가다가 공격을 당해 머리와 팔을 다쳤습니다. 민간인권전선은 성명을 통해 샴 대표에 대한 공격을 정치적 테러로 규정 했습니다. 최근 홍콩에서는 반중 시위대를 겨냥한 '백색 테러'가 잇따르고 있습니다.

6. 필리핀 민다나오 강진…어린이 숨져

필리핀 남부 민다나오섬 인근에서 규모 6.4의 지진이 일어났습니다. 주택이 무너져내리면서, 어린이 1명이 사망하고 수십 명의 부상자가 나왔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