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정경심 11시간 조사…'표창장 의혹' 첫 재판 미뤄질 듯

입력 2019-10-17 07:1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의 부인 정경심 동양대 교수가 여섯 번째 검찰 조사를 받고 어젯밤(16일) 자정 쯤 집으로 돌아갔습니다. 정 교수 측이 '뇌종양 진단'을 받았다며 검찰에 제출한 입·퇴원 확인서를 놓고 양측은 이견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같은 상황에서 정 교수 측에 이어 검찰도 표창장 위조 혐의에 대한 재판 기일 변경을 법원에 요청했습니다. 재판이 미뤄질 것으로 보입니다.

강버들 기자입니다.

[기자]

정경심 동양대 교수가 11시간 넘게 조사를 받고 자정 쯤 귀가했습니다.

지난 3일 이후 여섯 번째 검찰 출석입니다.

이번 조사는 차명 투자 등 사모 펀드 의혹에 집중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정 교수가 조서를 다 살피지 못해 또 다시 검찰에 출석할 전망입니다.

검찰은 조사를 마친 뒤 구속영장 청구 여부를 결정할 예정이지만, 정 교수의 건강 상태가 변수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변호인단은 정 교수가 뇌종양과 뇌경색 진단을 받았다고 밝혔습니다.

또 '입퇴원 확인서'를 검찰에 제출했는데, 검찰은 병원과 의사 정보, 직인 등이 없는 점을 문제 삼고 있습니다.

검찰은 관련 정보와 뇌종양 진단 시 MRI 촬영 결과 등도 추가로 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당초 내일 오전으로 예정됐던 정 교수의 사문서 위조 혐의에 대한 재판은 미뤄질 전망입니다.

정 교수는 위조한 표창장을 딸의 입시에 사용한 혐의로 기소됐습니다.

앞서 정 교수 측이 사건 기록을 열람·복사하지 못했다며 재판부에 기일 변경을 요청했는데, 검찰도 어제 추가 수사를 이유로 기일을 바꿔달라고 요청했습니다.

관련기사

정경심 6차 조사…'입원증명서' 두고 검찰·변호인단 공방 정경심, '박노해 시' 인용 심경 토로…말미엔 "감사했습니다" '장관 사퇴' 자연인으로 돌아간 조국…향후 검찰 수사는? [맞장토론] 조국 법무장관 사퇴…검찰개혁·정국 전망은? 검찰, 코링크 PC 속 '여회장' 파일 주목…정 교수 '뇌종양 진단'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