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늘의 뉴스ON

입력 2019-10-09 14:40 수정 2019-10-09 16:4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트위터


< 오늘의 뉴스ON > 입니다.

1. 보수진영, '조국 사퇴' 광화문 2차 집회

오늘(9일) 서울 광화문에서는 조국 법무부 장관의 사퇴를 촉구하는 집회가 열리고 있습니다. 현장에서 속속 전해지는 소식, 기자 연결해 알아보겠습니다.

2. 광화문·서초동 집회 민심 변화 분석

광화문과 서초동에서 열리는 '대규모 집회'에 대해 민심은 어떻게 움직이고 있을까요. 검색어의 변화, 검색량 등 빅데이터로 민심을 살펴보고, 여론조사 결과는 어떻게 해석하면 좋을지 전문가와 함께 알아봅니다.

3. 국회의원 폭언·욕설로 얼룩진 국감

정치권 막말 사태가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민주당은 언쟁 끝에 욕설을 한 여상규 법사위원장을 윤리위원회에 제소했습니다. 이번 국감에선 참고인을 향한 욕설도 나왔습니다. 반환점도 돌지 않은 이번 국회의 욕설 막말 논란, < 이슈ON > 에서 짚어봅니다.

4. 정경심 자산관리인 김경록 인터뷰 공개

웅동학원 허위 채권 소송 혐의 등을 받는 조국 장관의 동생 구속영장이 기각됐습니다.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은 자신이 진행한 유튜브 채널에서 정경심 교수의 개인자산관리사 김경록 씨와의 인터뷰를 공개했습니다. 이 자리에선 한 방송사와 검찰의 유착 의혹도 제기됐습니다. 이동관 전 청와대 수석, 김종배 시사평론가가 토론하는 < 라이브 썰전 > 에서 새로운 국면에 접어든 조 장관 가족의 수사 향방 짚어봅니다.

< 전용우의 뉴스ON > 지금 바로 켜겠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