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민주당, '패스트트랙 수사외압' 여상규 징계안 제출

입력 2019-10-08 15:07 수정 2019-10-08 15:08

의원 20명 서명…"사안 매우 중대해 즉각적 대처"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의원 20명 서명…"사안 매우 중대해 즉각적 대처"

민주당, '패스트트랙 수사외압' 여상규 징계안 제출

더불어민주당은 8일 국정감사에서 '패스트트랙 수사' 외압 논란을 일으킨 자유한국당 소속 여상규 국회 법제사법위원장을 국회 윤리특별위원회에 제소했다.

민주당 김영호 원내부대표와 정춘숙 원내대변인은 이날 오후 국회 의안과를 찾아 여 의원에 대한 징계안을 제출했다.

징계안을 제출한 후 정 원내대변인은 기자들을 만나 "여 의원이 어제 본인이 피고발인인데 수사를 하지 말란 말을 했고, 동료 의원에 차마 옮기기 어려운 막말과 욕설을 해서 국회의원의 품위를 떨어뜨렸다"며 "사안이 매우 중대하다고 봐서 즉각적인 대처를 하게 됐다"고 밝혔다.

현재 윤리특위의 활동 기간이 종료된 것에 대해선 "계속 (여야 3당) 원내 대표들이 협상하고 있는데 윤리특위가 다시 열릴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징계안에는 민주당 의원 20명이 서명했다. 이에 대해 김영호 의원은 "국감 기간이라 서명받기가 쉽지 않았다"며 "민주당 전원이 서명한 것으로 봐야 한다"고 말했다.

여 의원은 전날 국감에서 자신이 피고발인으로 포함된 '패스트트랙 사건'에 대해 송삼현 서울남부지검장에게 "정치의 문제다. 검찰이 손댈 일이 아니다"라고 말해 '외압'이라는 비판을 받은 데 이어 민주당 김종민 의원을 향해 욕설해 논란을 일으켰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패트 피고발인' 여상규 "검찰, 손댈 일 아니다"…원색적 욕설도 문대통령 "나뉘는 의견에도 결국 국민 뜻은 검찰 개혁" "가족 사기단" 거친 표현…법사위 국감서 또 '조국 대전' 국회 사무처 직원 등 '패스트트랙 수사' 참고인 조사 패스트트랙 사·보임 충돌…검찰, 김관영 의원 소환 조사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