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지중해 해상서 이주민 보트 전복…최소 13명 숨져

입력 2019-10-08 07:32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아프리카에서 지중해를 통해 유럽으로 가려다가 목숨을 잃은 사람들이 2만 명에 달하는 상황입니다. 이번에는 배를 타고 이탈리아로 가려했던 아프리카 이주민들이 배가 전복되는 사고를 또 당했는데요. 13명이 사망을 했는데 모두 여성이었습니다. 10여 명의 실종자 가운데 대부분은 어린이들입니다.

서효정 기자입니다.

[기자]

구조선 주변에 사람들이 모여 있습니다.

배에서 트럭으로 시신을 옮깁니다.

이탈리아 최남단 람페두사섬 인근 해상에서 이주민들이 탄 배가 전복된 것은 현지시간 7일 새벽입니다.

해안 경비대가 출동해 22명을 구조했지만, 10여 명은 실종 상태입니다.

[살바토레 벨라/현지 검사 : (목격자들이) 어린 아이들이 갑판에 많이 있었다고 했습니다. 그런데 아직 구조되지 못했습니다. 여성들도 많았다고 합니다.]

사망자는 13명으로, 전부 여성 이주민들이었습니다.

이중에는 아이를 밴 여성도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높은 파도에 승선한 사람들이 한쪽으로 쏠리면서 배가 중심을 잃은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당시 배는 정원을 초과한 상태로, 구명조끼를 입거나 벨트를 맨 사람도 없었다고 현지 수사기관은 전했습니다.

이탈리아 당국은 배가 튀니지를 출발해 이탈리아로 향하는 중이었다고 밝혔습니다.

이주민 대부분은 아프리카 출신이었습니다.

당국은 나머지 10여 명을 찾기 위한 수색 작업을 벌이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트럼프 "원래 나라로 가라" 인종차별 발언…재선 노림수? 리비아 연안서 난민 선박 전복 사고…약 150명 숨져 터키서 난민 태운 버스 언덕 아래로 굴러…16명 숨져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