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일 해상자위대, 다음 달 관함식에 한국 초청 안 해"

입력 2019-09-24 14:57 수정 2019-09-24 18:4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트위터


1. 인천 강화에서도 아프리카돼지열병 의심 농가 확인 

인천 강화군에서도 아프리카돼지열병 의심 사례가 나왔습니다. 농림축산식품부는 현재 1차 채혈 검사 양성반응이 나왔다고 밝혔습니다. 정밀 검사 결과는 오늘(24일) 밤 늦게 나올 예정입니다. 현재 파주 2건, 연천, 김포 지역에서 아프리카돼지열병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정부는 어제 저녁부터 경기, 인천, 강원 지역에 48시간 동안 '돼지 일시이동중지명령'을 내렸습니다.

2. "일 해상자위대, 다음 달 관함식에 한국 초청 안 해"

다음 달 열리는 일본 해상 자위대의 관함식에 한국 해군이 참가하지 않는 것으로 결정됐다고 요미우리 신문이 보도했습니다. 요미우리는 "한국 해군이 작년 12월 일본 초계기에 레이더를 조준한 후 사실 관계를 인정하지 않았다"며 불참 배경을 전했습니다. 국방부는 정례브리핑에서 "일본 관함식 초청장이 안 온 것으로 알고 있다"고 했습니다.

3. '130명 입원' 김포 요양병원서 불…2명 숨져 

오늘 오전 9시쯤 경기도 김포시의 한 요양병원에서 불이 났습니다. 환자 2명이 숨지고, 30여 명이 다쳤습니다.
소방 당국은 요양병원 보일러실에서 불이 난 것으로 보고 화재 원인을 조사 중입니다.

4. 국회 교육위, 한국당 반발 속 '고교무상교육법' 통과

국회 교육위원회는 오늘 전체회의에서 고교무상교육법안을 의결했습니다. 이에 따라 올해 2학기부터 현재 고등학교 3학년에 대한 무상교육이 시행됩니다. 내년에는 2·3학년, 내후년에는 전 학년으로 무상교육이 확대됩니다.

5. 내년부터 모든 공공기관서 여성임원 '1명 이상' 임용해야

내년부터 공공기관은 최소 1명 이상의 여성 임원을 임용해야 합니다. 또 장애인 의무고용률을 준수하지 못한 기관은 신규 채용 시 의무고용률의 2배를 채용해야 합니다. 정부는 오늘 '범정부 균형인사 추진계획'에서 이같이 밝혔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