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아프간 남부 차량폭탄 테러로 20명 이상 사망·95명 부상"

입력 2019-09-19 16:27

탈레반, 배후 자처…정보기관 건물 겨냥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탈레반, 배후 자처…정보기관 건물 겨냥

"아프간 남부 차량폭탄 테러로 20명 이상 사망·95명 부상"

최근 연일 테러가 이어지는 아프가니스탄에서 이번에는 남부의 정부 건물을 겨냥한 폭탄 공격이 발생해 20명 이상이 사망했다고 AFP통신, 로이터통신과 현지 톨로뉴스 등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19일 오전 아프간 남부 자불주(州) 칼라트에서 정부 정보기관 건물을 겨냥한 차량 폭탄 공격이 발생했다.

주 당국 관계자는 로이터통신에 "이 폭발로 적어도 20명 이상이 숨졌고 95명이 다쳤다"고 말했다.

그는 구조팀이 잔해더미에서 수색 작업을 하고 있어 사상자 수는 더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고 덧붙였다.

사상자 중에는 여성, 어린이 등도 포함됐다. 다만, 정보기관 요원은 아무도 다치지 않았다고 톨로뉴스는 전했다.

이날 폭발은 폭탄을 가득 실은 미니 트럭이 터지면서 발생했다.

이 폭발로 주위 병원과 사무실 등도 심각하게 훼손됐다.

테러 발생 직후 아프간 무장반군조직 탈레반이 배후를 자처하고 나섰다.

탈레반 대변인 카리 유수프 아흐마디는 아프간 정보기관인 국가안보국(NDS) 건물을 노렸다고 밝혔다.

앞서 아프간에서는 지난 17일 북부 대선 유세장과 수도 카불 등 두 곳에서 잇따라 자폭 테러가 발생, 48명 이상이 숨진 바 있다.

당시에도 탈레반이 배후를 자처했다.

이어 지난 18일에는 동부 잘랄라바드의 선거등록센터에서 자폭 테러와 총격이 발생해 12명 이상이 다치기도 했다.

아프간에서는 최근까지 미국과 탈레반 간 평화협상이 진행되다가 이달 초 사실상 무산됐다.

오는 28일에는 아프간 대선이 치러지며 이와 관련해 탈레반은 선거 보이콧을 강요하며 연일 테러를 감행하고 있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아프간 대선 유세장 인근서 폭탄테러…40여 명 숨져 트럼프 "탈레반과 평화협상 중단…비밀 회동도 취소" 아프간 결혼식장서 테러 추정 폭발…"63명 사망, 182명 부상"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