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광주 클럽 붕괴사고 책임 10명 기소의견 송치

입력 2019-09-16 13:1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광주 클럽 붕괴사고 책임 10명 기소의견 송치

수십명의 사상자를 낸 광주 클럽 구조물 붕괴사고와 관련해 경찰이 사고 책임이 있는 업주와 직원 등 10명을 형사처벌 대상으로 삼았다.

광주클럽안전사고수사본부는 업무상 과실치사상 혐의로 업주 A(44)씨 등 10명을 기소 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했다고 16일 밝혔다.

경찰은 불법 증·개축을 주도한 전·현직 업주 5명과 클럽 회계담당자 1명, 총지배인 1명 등 클럽 관계자 7명에게 사고 책임을 물었다.

클럽 안전점검을 하지 않고도 마치 점검을 한 것처럼 허위 보고서를 작성해 제출한 점검대행업체 직원 2명과 건물 관리인 1명 등 3명에게도 책임이 있다고 봤다.

다만 수사 초기 불법 증·개축에 관여해 입건된 무자격 건축업자 A(37)씨는 관여 정도 등을 고려해 불기소 의견으로 송치했다.

앞서 7월 27일 오전 2시 39분께 서구 치평동 한 클럽 내부에서 복층 구조물이 무너진 사고로 2명이 숨지고 34명이 다쳤다.

부상자 중에는 광주 세계수영선수권대회에 참가한 수구 선수 등 외국인 10명이 포함됐다.

경찰은 사고 직후 수사본부를 꾸려 전·현직 업주 5명 등 모두 11명을 입건하고 현직 업주 A씨 등 2명을 구속했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광주 클럽 설계도면보니…불법 증축, 안전장치도 허술 '춤 업소 허용 조례' 사례 언급되기도…"특혜 여부 조사" 광주 클럽 복층 붕괴, 18명 사상…긴박했던 사고 순간 더 많은 손님 받으려 '복층' 선호…클럽 안전은 '흔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