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경찰, 비아이 '마약 의혹' 수사 속도…양현석 소환 임박

입력 2019-09-15 20:58 수정 2019-09-15 23:32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아이돌 그룹 아이콘의 전 멤버 비아이가 마약을 샀다는 의혹에 대해 연휴 이후부터 경찰 수사가 본격화됩니다. 소속사인 YG의 양현석 전 대표가 수사를 덮으려 했다는 주장도 나왔죠. 경찰은 조만간 양 전 대표도 불러 조사하기로 했습니다.

김도훈 기자입니다.

[기지]

A씨는 3년 전인 2016년 8월, 대마초를 피운 혐의로 경찰에 체포됐습니다.

경찰은 압수한 A씨의 휴대전화를 통해, 그룹 아이콘의 멤버 바아이가 마약 구입과 관련해 나눈 메신저 대화도 확보했습니다.

그 안에는 비아이가 A씨에게 마약 구매를 요구하는 듯한 내용이 담겨있었습니다.

그러나 A씨는 마지막 경찰 조사에서는 비아이에게 실제로 마약을 건네지 않았다고 말했습니다.

경찰과 검찰은 비아이의 마약 혐의에 대해 한 차례도 조사하지 않고 사건을 마무리 했습니다.

하지만 최근 A씨의 공익신고로 부실수사 논란이 제기되면서 비아이와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에 대한 재수사가 결정됐습니다.

A씨는 당시 양현석 전 YG 대표의 회유와 협박이 있었다고 주장했습니다.

또 변호사 선임비용을 대는 조건으로 진술을 번복하도록 강요 받았다고 말했습니다.

경기 남부지방경찰청은 다음주 중 비아이를 불러 관련 의혹을 수사하기로 했습니다.

비아이가 2016년 A씨에게 마약을 구매했는지 여부를 집중 수사할 계획입니다.

경찰은 또 양현석 전 YG 대표도 조만간 불러 A씨가 주장한 수사 무마 의혹에 대해서도 조사할 방침입니다.

관련기사

마약범 30여 명…'비아이' 최초 제보자만 빠른 송치, 왜? '대마 상습투약' SK·현대가 3세들 석방…CJ 장남은 구속 '마약 투약' 황하나, 1심서 징역 1년 집행유예 2년 선고 'YG 성접대 의혹' 정 마담 "유럽 원정, 양현석이 주도"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