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조국 5촌 조카 이틀째 조사…검찰, 구속영장 청구 검토

입력 2019-09-15 12:32 수정 2019-09-15 22:1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조국 5촌 조카 이틀째 조사…구속영장 청구 검토

이 시각 뉴스룸입니다. 조국 법무부 장관 가족이 투자한 사모펀드 의혹의 핵심인물, 조 장관의 5촌 조카가 검찰에서 밤샘 조사를 받았습니다. 조 씨에 대한 체포 시한이 48시간인 만큼 검찰은 늦어도 오늘 밤 안에 구속영장 청구 여부를 결정할 예정입니다. 조사 내용을 근거로 조 장관의 배우자 정경심 교수에 대한 소환조사 시기도 결정될 것으로 보입니다.

2. 강원 양구서 군 구급차 전도…1명 사망, 5명 부상

어제(14일) 밤 10시 44분쯤 강원도 양구군 양구읍 도사리 31번 국도에서 군용 구급차가 뒤집히는 사고가 일어났습니다. 이 사고로 뒷좌석에 타고 있던 의무병 A상병이 숨지고, 운전병과 조수석에 타고 있던 장교 등 장병 5명이 다쳤습니다. 이들은 호흡 곤란을 일으킨 병사의 치료를 위해 사단 의무대로 가던 중 사고를 당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3. 홍콩서 친중-반중 시위대 충돌…오늘 대규모 집회

홍콩 시위가 이번 주에도 계속되는 가운데, 친 중국-반 중국 시위대 간 물리적 충돌도 발생했습니다. 오늘 송환법 철회 이후 첫 대규모 집회가 열릴 예정인데, 홍콩 사태의 또 다른 분수령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홍콩 민주화 시위 지도자인 조슈아 웡은 미국 컬럼비아 대학 연설에서 홍콩 인권문제를 미중 협상의제에 올려달라고 요구했습니다. 

4. 트럼프 "빈 라덴 아들, 미 대테러 작전으로 사망"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9·11 테러를 주도한 오사마 빈라덴의 아들 함자 빈라덴이 미국의 대테러 작전으로 사망했다고 밝혔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성명을 내고 "함자 빈라덴은 여러 테러단체와 연계해서 계획을 세운 책임이 있다"며 "대테러 작전으로 숨졌다"고 했습니다. 앞서 뉴욕타임스 등 미국 언론은 지난 7월 말 정부 당국자 등을 인용해 함자가 사망했다고 보도했지만 미국 정부는 당시 이를 확인해주지 않았습니다.

5. 1·2호 골 몰아넣은 손흥민…'차범근 기록' 3골 차

손흥민 선수가 우리시간으로 어젯밤 11시쯤 영국 런던 토트넘 핫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프리미어리그 경기에서 두 골을 몰아넣었습니다. 이 경기에서 손흥민은 전반 10분 시즌 1호 골, 23분 2호 골을 연이어 터뜨리며 팀의 4-0 완승을 이끌었습니다. 특히 손흥민은 이번 골로 유럽 통산 118번째 득점을 올리며 한국 축구 전설 차범근의 유럽 통산 최다 골 기록 121골까지 단 3골만을 남겨두게 됐습니다.

 

 

관련기사

'펀드 핵심인물' 5촌 조카 한국으로…검찰 압송해 조사 조국 5촌 조카 귀국 배경은…펀드 의혹 어떤 열쇠 쥐었나 검찰, 조범동 영장 청구 가능성…관련자 2명도 재소환 '또 다른 키맨' WFM 전 대표 해외에…검찰 "신병확보해야"
광고

관련이슈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