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눈에미소안과 "스마일라식마스터 선정"

입력 2019-09-15 09:0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눈에미소안과 "스마일라식마스터 선정"

시력교정술을 받는 사람들이 지속해서 늘고 있는 가운데, 기존 라식라섹의 한계를 극복한 스마일라식의 국내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라섹은 각막상피 제거 후 재생과정에서 극심한 안구통이 발생하고, 한 달 이상 긴 회복 기간이 필요하다. 라식은 통증은 적지만, 24mm가량의 각막 절개로 원추각막증 등 부작용 발생확률이 높고, 한 번 잘렸던 각막이 수술 후 탈락하지 않도록 지속적 관리가 필요하다.

이에 반해 스마일라식은 각막 표면을 투과하는 레이저로 각막 실질을 교정량만큼 분리한 뒤, 각막에 단 2mm의 절개로 분리된 실질을 빼내 시력을 교정한다. 이 같은 진보된 수술 방식으로 기존 라식라섹 수술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막혼탁, 원추각막증의 발생 확률이 낮다.

스마일라식 개발사인 독일의 ‘칼 자이스’는 스마일라식의 안전한 수술법이 확산할 수 있도록 의료진의 수술 실력, 수술 성과, 환자 만족도 등을 다각적 평가를 통해 한 국가당 단 한 명의 의사에게 ‘스마일라식 레퍼런스닥터(스마일라식마스터)’ 자격을 부여하고 있다. ‘스마일라식 레퍼런스닥터’로 선정된 의료진은 국내외 안과 전문의에게 스마일라식 수술법을 교육할 수 있는 자격을 받는다.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눈에미소안과 구형진 원장이 해당 자격을 받았다. 구 원장은 국내 안과 의원 최초로 스마일라식을 도입, 8년간 스마일라식 5만안 집도를 기록하며 국내 단일안과의원으로는 최대 수술 성과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또한 수술 1개월 후 평균 시력 1.2를 기록하는 등 그간의 수술 성과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 유일 ‘스마일라식 레퍼런스닥터’로 선정됐다고 설명했다.

구형진 원장은 "국제적으로 스마일라식 숙련도를 인정받았다는 의미다. 눈에미소안과 스마일라식 전문 의료팀은 ESCRS(유럽 백내장 굴절 수술 학회), ASCRS(미국 백내장 굴절 수술 학회), 대한안과학회 등 해마다 열리는 권위 있는 학회에 초청돼 스마일라식 연구 결과를 발표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승한기자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