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뉴스브리핑] 울릉도서 관광버스 정면충돌…34명 부상

입력 2019-09-14 20:5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울릉도 관광버스 정면충돌…2명 중상 등 34명 다쳐

오늘(14일) 오후 경북 울릉군에서 관광버스 두 대가 정면에서 부딫혔습니다. 이 사고로 두 버스에 타고 있던 운전사와 관광객 34명이 다쳤고 이 중 2명은 크게 다쳤다고 합니다. 사고가 난 도로에는 중앙선이 없었는데 경찰은 운전자가 주의하지 않아 사고가 난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2. 쪽방촌 '추석 술자리' 참극…이웃 2명 흉기로 찔러

추석날 쪽방촌에서 이웃들과 술을 마시다가 시비를 벌인 끝에 흉기를 휘두른 50대가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경찰은 어제 오후 서울 방배동에서 이웃 두 명을 흉기로 찌른 57살 A씨를 체포해 구속영장을 신청했습니다. A씨는 범행을 저지른 뒤 피해자가 숨질까 두렵다며 자수했다고 합니다.

3. 사우디 아람코 석유시설 2곳 드론 공격…대형 화재

사우디아라비아 주요 석유시설이 드론 공격을 받아 불이 났습니다. 국영석유회사 아람코의 아브카이크 탈황 석유시설과 쿠라이스 유전이 현지시간 14일 새벽 공격을 받았는데 두 곳 모두 세계에서 규모가 가장 크다고 꼽히는 곳들입니다. 누가 공격한 것인지 아직 밝혀지지는 않았지만 예멘 반군 소행이라는 추정이 나오고 있습니다.

4. 국방부, 한자어·전문용어 '쉽게'…표목→목록 등

국방부가 17개 국방부령에 쓰여 있는 어려운 한자어나 전문용어 등을 일반인들이 이해하기 쉽게 고칩니다. 예를 들어 편평족은 평발로 표목은 목록으로 고쳐 쓴다고 합니다.

관련기사

추석 전날 '보행자 사고' 더 많아…대부분 '운전자 부주의' 차례 뒤 지방 태우다 그만…구미에선 섬유공장 화재 부산 '동서 부부 흉기 살해' 혐의 제부 구속영장 신청 기초생활수급비 갈취 의심…지인 흉기로 찔러 살해 추석 연휴 첫날 새벽, 아파트 덮친 화재…50대 부부 참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