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뉴스브리핑] 동해시에서 승용차와 열차 충돌…2명 숨져

입력 2019-09-12 20:5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동해시에서 승용차-열차 충돌…2명 숨져

열차와 부딪힌 승용차 한쪽이 완전히 구겨졌습니다. 오늘(12일) 아침, 강원도 동해시 한 철길에서 승용차와 열차가 부딪혔습니다. 이 사고로 중국 국적 운전자 37살 A씨와 함께 타고 있던 한국으로 귀화한 어머니 71살 B씨가 숨졌습니다. 경찰은 승용차가 건널목을 지나다 사고가 난 것으로 보고, 차단기가 정상적으로 작동했는지 등을 확인하고 있습니다.

2. 장용준 휴대폰 확보…'운전자 바꿔치기' 수사

경찰이 오늘 자유한국당 장제원 의원 아들, 가수 장용준 씨 휴대전화를 압수수색해 확보했습니다. 장씨가 음주운전 사고를 낸 뒤 운전자를 바꿔치기를 시도한 것을 수사하기 위해서입니다. 경찰은 장씨 대신 음주운전을 했다고 주장한 A씨와 사고 당시 함께 타고 있던 B씨의 휴대전화도 모두 압수해 이들이 나눈 대화 내용 등을 확인하고 있습니다.

3. '운전자 바꿔치기' 무면허 20대에 징역 8개월

면허 없이 운전하다 사고가 나자 '운전자 바꿔치기'를 한 혐의를 받는 20대가 법원에서 징역 8개월의 실형을 선고받았습니다. 23살 조모씨는 지난해 무면허로 운전을 하다 뒤따라오던 지인 승용차에 받힌 뒤, 그 차에 타고 있던 지인 2명 중 1명이 운전한 것으로 거짓진술을 하게 한 혐의를 받습니다. 이렇게 거짓진술을 한 혐의를 받는 지인 두 명도 각각 벌금 150만 원을 선고받았습니다.

4. 국립암센터 노사 이견 못 좁혀…파업 길어질 듯

지난 6일부터 파업에 들어간 국립 암센터 노·사가 어제 10시간 가까이 협상을 벌였지만 끝내 이견을 좁히지 못했습니다. 재협상 일정도 잡지 못하면서, 파업이 추석 연휴를 넘겨 상당히 길어질 거라는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