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19-09-11 07:08 수정 2019-09-11 08:5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9월 11일 수요일 JTBC 뉴스 아침& 시작합니다.

1. 중부 지방 밤사이 폭우

서울을 비롯한 중부 지방에 밤사이 폭우가 쏟아졌습니다. 강화군에 244mm의 가장 많은 비가 내렸고 서울의 강우량도 70mm를 넘어섰습니다. 지하철역 천장에서 물이 새는 등 곳곳에서 침수 피해가 잇따랐습니다. 중부 지방에는 오늘(11일) 오전까지 비가 조금 더 내리겠고 남부 지방은 5~30mm의 비가 밤까지 이어지겠습니다. 추석 연휴 첫날인 내일은 대체로 맑은 날씨가 예상됩니다.

2. 펀드 운용사 대표 오늘 구속 갈림길

조국 법무부 장관 가족이 투자한 사모펀드 운용사, 또 이 펀드에서 투자한 업체의 대표가 영장 실질심사를 오늘 받습니다. 조 장관 취임과 상관없이 수사를 이어가겠다며 어제 네 번째 압수수색을 진행한 검찰은, 조 장관 부인 정경심 교수의 소환 날짜를 고심하고 있습니다.

3. 볼턴 전격 경질…대북 정책 주목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대북 문제 등에 있어서 초강경파로 꼽혀온 존 볼턴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을 전격적으로 경질했습니다. 트위터에 글을 올리는 방식으로 해고를 통보했습니다. 북한 비핵화 협상 과정에서 강경한 입장을 고수해온 볼턴 보좌관이 하차함에 따라 미국의 대북 협상 기조에 힘이 실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4. 한국, 일본에 공기압밸브 승소

자동차 핵심 부품 가운데 하나인 공기압 전송용 밸브를 둘러싸고 벌어진 한·일간의 세계무역기구 WTO 분쟁에서 우리나라가 대부분 승소했습니다. 지난 2015년 우리정부가 일본산 공기압밸브에 덤핑 방지 관세를 부과하자 일본이 WTO에 제소했었습니다.

5. 이라크 성지순례객 '압사 참변'

이슬람 시아파의 최고 성지인 이라크 남부 카르발라에서 '아슈라' 의식이 진행되던 도중 압사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성지 순례객 30여 명이 숨지고 100여 명이 다쳤습니다. 부상자들 가운데 10명가량은 중상입니다.

6. 월드컵 2차 예선…투르크멘 격파

3년 뒤 열리는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지역 2차 예선 첫 경기에서 우리 축구대표팀이 투르크메니스탄을 상대로 2대 0 승리를 거뒀습니다. 한국은 2연승을 거둔 북한에 이어 조 2위에 올라 있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