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뉴스워치] 밤사이 중부 지방 폭우…연휴 첫날 맑음

입력 2019-09-11 09:0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아침& 뉴스워치 오늘(11일) 하루 관심을 가지고 지켜봐야 할, 기억해야 할 뉴스 끝으로 정리해 드립니다.

1. 밤사이 중부 지방 폭우…연휴 첫날 맑음

서울을 비롯한 중부 지방에 밤사이 폭우가 쏟아졌습니다. 강화군에 244mm의 가장 많은 비가 내렸고 서울의 강우량도 70mm를 넘어섰습니다. 지하철 역 천장에서 물이 새는 등 곳곳에서 침수 피해가 잇따랐습니다. 중부 지방에는 오늘 오전까지 비가 조금 더 내리겠고 남부 지방은 5~30mm의 비가 밤까지 이어지겠습니다. 추석 연휴 첫날인 내일은 대체로 맑은 날씨가 예상됩니다.

2. '사모펀드 의혹' 운용사 대표 영장심사

조국 법무부 장관을 둘러싼 사모펀드 관련 의혹의 핵심 인물들 구속여부가 오늘 나올 예정입니다. 조 장관 가족이 투자한 사모펀드 운용사의 대표와 또 이 펀드에서 투자를 받은 회사 대표가 오늘 오전 영장실질심사를 받습니다.

3. 강경파 볼턴 경질…북·미 협상 청신호?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대북 문제 등에 있어서 초강경파로 꼽혀온 존 볼턴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을 전격적으로 경질했습니다. 트위터에 글을 올리는 방식으로 해고를 통보했습니다. 북한 비핵화 협상 과정에서 강경한 입장을 고수해온 볼턴 보좌관이 하차함에 따라 미국의 대북 협상 기조에 힘이 실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4. 나상호·정우영 연속골…투르크멘 제압

우리 축구대표팀이 2022년 카타르 월드컵 예선전에서 투르크메니스탄에 이겼습니다. 나상호, 정우영의 골로 2대 0 승리를 거뒀습니다.

오늘 전해 드릴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이상으로 JTBC 뉴스 아침& 수요일 순서 모두 마치겠습니다. 추석 연휴 건강하게 보내시고요, 저희는 다음 주 월요일에 찾아뵙겠습니다.

관련기사

매서운 가을장마…밤사이 수도권 '물폭탄' 곳곳 침수 피해 조국 사모펀드 운용사·투자사 대표 오늘 영장실질심사 트럼프, '슈퍼매파' 볼턴 전격 경질…대북 정책 변화 주목 나상호·정우영 연속골…한국 축구, 투르크멘 2-0 격파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