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원주 막국수의 자존심 38년의 경력 삼삼막국수

입력 2019-09-10 15:3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원주 막국수의 자존심 38년의 경력 삼삼막국수

강원도는 수도권에서 당일치기로 갈수 있는 거리로 사시사철 다른 매력을 뽐내며 가장 인기 있는 여행지 중 하나이다. 그 중 원주는 강원도 내에서도 교통의 요지이자 가장 번성한 곳으로 국보와 보물 등을 보유했을 뿐 아니라 천년고찰인 구룡사와 강원감영, 치악산 상원사와 비로봉, 간현관광지, 영원산성, 용소막성당, 미륵산 미륵불상등 원주 8경을 자랑하며 관광객들의 발길을 끈다.

이처럼 원주는 서울에서 가깝고도 볼거리가 많아 남녀노소에게 모두 인기가 많은 곳일 뿐 아니라 강원도 토속음식인 메밀전, 감자전, 막국수, 감자수제비, 곰취나물 등을 맛볼수 있어 여행객들에게 큰 즐거움이다. 막국수라는 명칭은 평양국수나 함흥녹말국수와는 달리 좋은 고명이나 육수를 쓰지 않고 그저 김칫물에 말았다는 이유로 명명된 이름으로, 강원도에서는 농가에서 점심이나 저녁끼니로 즐겼던 음식이다.

오크밸리 근처에 위치한 삼삼막국수는 원주 막국수 맛집으로 유명하며 강원도 대표음식인 막국수, 메밀전, 감자전 등으로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곳이다.

원주 막국수의 자존심 38년의 경력 삼삼막국수

업체 관계자에 따르면 “막국수 경력만 38년으로, 가격은 10년전 그대로지만 양이 푸짐하여 관광객 뿐 아니라 많은 지역주민들이 단골”이라고 전했다. 한번 왔던 고객들의 재방문율이 높으며 아침식사도 가능한 것이 여기만의 장점이다.

이곳의 메뉴는 물막국수, 비빔막국수, 보쌈, 편육 뿐 아니라 두부찌개, 된장찌개, 그리고 동태찌개와 떡만두국 등 동절기 계절메뉴로 선보이며 다양한 메뉴를 갖추고 있다.

삼삼막국수는 간현유원지 근처에 위치하여 소금산 출렁다리, 레일바이크, 캠핑 등을 즐기러 온 관광객들에게 간현유원지 맛집, 원주 소금산 출렁다리 맛집으로도 알려져 휴가철에는 더욱 많은 손님들이 찾으며 유명세를 떨치고 있다.

심플한 외관만큼 단정하고 청결한 내부를 갖추고 있으며 단체석도 준비되어 있다. 문의 및 예약은 대표번호로 가능하다.

이소영 기자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