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경남테크노파크, 신뢰성바우처로 경남 소재부품 기업 지원

입력 2019-09-09 15:0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경남테크노파크, 신뢰성바우처로 경남 소재부품 기업 지원

최근 우리 정부는 소재부품 산업 육성 정책 일환으로 신뢰성기반 활용 지원사업(이하 신뢰성바우처)을 실시하고 있다. 해당 사업은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산업기술진흥원 주관으로 소재부품 기업의 글로벌 경쟁력 확보를 위해 중소/중견기업을 대상으로 사업 수행기관의 인프라를 활용해 신뢰성 향상 및 융복합 소재부품 개발을 지원한다.

신뢰성바우처는 신뢰성 향상 및 융복함 소재부품 개발을 필요로 하는 국내 소재부품 기업에 바우처를 선지급하고 전국 29곳의 사업 수행기관에서 현금처럼 사용해 서비스를 받는 수요자 중심의 지원제도이다.

이번 신뢰성바우처 사업을 통해 전문 인력, 장비 등 인프라의 부족으로 소재부품 중소기업들이 겪던 어려움이 다소 해결될 것으로 기대한다.

창원 지역에서는 경남테크노파크가 사업 수행기관 중 하나로 선정되어 국내 소재부품 기업 지원에 앞장선다. 경남테크노파크는 신뢰성 향상을 위한 인프라(장비) 및 기술을 지원하며 인증획득용 시험분석평가, 신뢰성 평가, 신뢰성 비교평가, 수요처 연계 신뢰성 지원 프로그램을 시행한다.

모집 기간은 19.08.26(월)~19.09.11(수) 17시까지이며 신청은 신뢰성바우처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이소영 기자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