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외교부 "선체 두드리자 내부서 반응…오늘 밤 구조대원 투입"

입력 2019-09-09 14:5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외교부 "선체 두드리자 내부서 반응…오늘 밤 구조대원 투입"

미국 해안경비대가 해상에서 전도한 자동차운반선의 기관실에 고립된 한국민 4명을 구조하기 위해 9일 밤 구조대원을 투입할 예정이라고 외교부가 전했다.

외교부 당국자는 "기관실에 고립된 우리 국민 4명을 구조하기 위해 현지시각으로 9일 오전 6시30분(한국시각 오후 7시30분) 구조대원을 투입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현재 선체 내 연기 및 화염은 진압된 상태로, 좌현으로 90도 기울어진 선체가 떠밀려 가지 않도록 예인선 2대가 선체 안정화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이 당국자는 전했다.

미 해안경비대 관계자가 8일 오후 6시 13분(한국시간 9일 오전 7시13분)께 기관실 내 고립된 선원들과의 연락을 위해 선체 주위를 돌며 선체를 두드리는 작업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세 차례에 걸쳐 선체 내부에서 두드리는 반응이 있었다고 외교부는 전했다.

이 당국자는 "선체를 지속해서 두드리기 위해 구명정이 야간 대기 중"이라고 덧붙였다.

외교부에 따르면 미 해안경비대 접수시간 기준으로 8일 오전 2시(한국시간 오후 3시)께 현대 글로비스 소속 자동차운반선인 '골든레이'호가 미국 조지아주 브런즈윅 항구로부터 약 12.6km 거리의 수심 11m 해상에서 좌현으로 80도가량 선체가 기울어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탑승자 24명 중 한국민 6명을 포함한 20명은 구조됐고, 현재 한국인 4명이 기관실에 고립돼 구조를 기다리고 있다.

정부는 이날 중으로 미국 현지에 8명 규모의 신속대응팀을 파견할 예정이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현대글로비스 선박, 미 해상서 전도…"한국인 4명 구조 중" 현대글로비스 골든레이호, 차량 4천대 싣고 중동 수출길에 사고 정부, '글로비스 선박전도' 미국에 오늘 신속대응팀 파견키로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