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정부, '글로비스 선박전도' 미국에 오늘 신속대응팀 파견키로

입력 2019-09-09 14:4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정부, '글로비스 선박전도' 미국에 오늘 신속대응팀 파견키로

정부는 9일 현대글로비스 소속 골든레이호(號) 전도 사고가 발생한 미국 현지에 8명 규모의 신속대응팀을 파견하기로 했다.

외교부는 이날 오전 서울 도렴동 청사에서 이상진 재외동포영사실장 주재로 관계기관 대책회의를 하고 이같이 결정했다.

외교부 과장급 인사가 이끄는 신속대응팀은 외교부 본부 직원 3명과 미국에 주재하는 해군 무관 등 공관 관계자 5명으로 구성된다.

서울에서 출발하는 신속대응팀 일부는 이날 오후 미국으로 출발할 예정이며, 나머지는 미국 방문에 필요한 전자비자(ESTA) 발급 문제로 시차를 두고 합류한다.

아직 기관실에 있는 것으로 알려진 한국민 4명에 대한 구조활동은 미국 해안경비대(USCG)가 전담하고, 신속대응팀은 주로 영사지원에 힘쓸 계획이다.

골든레이호는 지난 8일 오전 1시 40분(현지시간·한국시간 오후 2시 40분)께 미국 조지아주 브런즈윅항에서 12.6㎞ 떨어진 해상(수심 11m)에서 선체가 좌현으로 80도가량 기울어지는 사고를 당했다. 현재는 기울기가 90도가 됐다.

골든레이호에 타고 있던 24명 중 한국민 6명을 포함한 20명이 구조됐으며, 선내 기관실에 고립된 것으로 추정되는 한국민 4명에 대한 구조작업은 아직 진행 중이다.

미국 측은 현재까지 사고 원인을 파악하지 못하고 있으며, 구조작업이 끝나면 정확한 사고원인을 조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현대글로비스 선박, 미 해상서 전도…"한국인 4명 구조 중"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