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화웨이, 독자 OS 탑재 스마트폰 내년 3월 출시 예정

입력 2019-09-09 10:1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화웨이, 독자 OS 탑재 스마트폰 내년 3월 출시 예정

화웨이(華爲)가 독자 개발한 운영체제(OS) '훙멍'(鴻蒙·Harmony)을 내년 3월 출시 예정인 플래그십 스마트폰 P40에 처음으로 탑재할 것이라고 중국 관영 글로벌타임스가 9일 보도했다.

화웨이는 지난달 훙멍을 내놓고 이 OS를 탑재한 첫 제품인 스마트TV를 판매하기 시작했다.

위청둥 화웨이 소비자 부문 CEO는 "구글의 안드로이드 서비스에 접근하지 못한다면 자체 OS를 사용하는 것을 고려할 것"이라고 지난 6일 독일 베를린에서 개막한 소비자가전전시회 IFA 기자회견에서 말했다.

화웨이가 미국 정부로부터 강한 압력을 받는 가운데 훙멍은 안드로이드를 대체할 '플랜 B'로 여겨진다. 미국 상무부는 지난 5월 화웨이를 미국 기업으로부터 제품을 공급받을 수 없는 블랙리스트에 올렸다가 이를 90일씩 2차례 유예한 상태다.

화웨이는 이번 IFA에서 최신 기린 990 칩세트를 공개했다. 화웨이는 이 칩을 자체 사용 목적으로 생산했지만, 사물인터넷 같은 다른 업계에 파는 것도 고려하고 있다고 위 CEO는 말했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트럼프 "화웨이 문제, 중국과의 협상 대상 아니다" 미 검찰, '기술 탈취 혐의' 중 화웨이 추가 수사 가능성 미, 화웨이 거래제한 유예 90일 연장…"계열사 46곳 추가" 화웨이 창업자, 미에 결사항전 강조…"인천상륙작전" 비유도
광고

관련이슈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