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한국야쿠르트, 나눔과 상생 위한 참여형 사회공헌활동 지속적으로 전개

입력 2019-09-08 09:02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한국야쿠르트, 나눔과 상생 위한 참여형 사회공헌활동 지속적으로 전개

한국야쿠르트가 나눔과 상생을 위한 참여형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한국야쿠르는 고객을 비롯한 사회구성원의 참여에 따라 기업이 기부금을 조성하는 건강한 기부 문화 조성을 위해 2014년부터 시작한 ‘기부하는 건강계단’을 비롯 ‘건강약속 3.3.3’과 ‘서초구 건강계단’ 등 다양한 참여형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3가지 사회공헌활동 모두 걷기와 같이 참여자의 건강을 위한 방식으로 이뤄지며 한국야쿠르트가 참여형 사회공헌활동으로 마련한 기부금은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홀몸노인을 위해 사용한다.

기부하는 건강계단은 2014년에 서울시민청에 최초로 설치한 건강계단이다. 계단을 오를 때마다 이용자당 10원의 기부금이 적립된다. 발을 내딛는 계단에 다채로운 가야금 소리가 울리고 조명에 빛이 들어와 이용자에게 이색적인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바쁜 현대인들에게 생활 속 건강 습관을 장려하며, 계단 이용의 재미는 물론 이용자 수만큼 후원금도 지원한다.

지난 2015년 한국야쿠르트는 기부하는 건강계단 이용자 급증에 따라 서울 고속터미널역에 2호 건강계단을 추가 설치했다. 현재 여러 기관과 기업에서 후원에 나서 서울 6개 지역에서 운영 중이다.

한국야쿠르트가 소비자의 비만 예방을 돕고자 시작한 건강약속 3.3.3은 참여자가 건강을 위해 걸은 걸음 수가 건강어플리케이션 ‘워크온’에 적립된 만큼 한국야쿠르트에서 기부금을 조성한다. 첫 해에만 5,812명의 시민이 참여해 총 9,580kg을 감량했다. 최근에는 걷기, 싱겁게 먹기 등 건강한 생활 습관 실천을 장려하는 캠페인으로 의미를 확대해 실시 중이다.

한국야쿠르트는 앞으로도 방문판매 네트워크를 이용한 맞춤형 사회공헌 활동을 확대함은 물론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특색 있는 사업을 통해 고객과 사회 모두가 건강한 문화를 만들기 위해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

이소영 기자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