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한국당, "조국 사퇴" 3차 장외집회…청와대 향해 행진

입력 2019-08-31 21:12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이렇게 청문회가 열릴지 불투명한 가운데 한국당은 광화문에 나가 '조 후보자 사퇴'를 외쳤습니다. 동시에 지지자들은 청문회를 열라'고 했는데요. 여기에 한 청년단체가 조 후보자에게 제안했던 대담회까지 열리면서, 오늘도 조 후보자를 둘러싼 여러 목소리가 나왔습니다.

서효정 기자입니다.

[기자]

국회를 비운 한국당은 서울 경복궁역 주변에서 열린 3차 장외집회에서도 조국 후보자의 사퇴를 요구했습니다.

그러면서 가족들이 참석하지 않으면 청문회에 응할 수 없다고 다시 말했습니다.

[나경원/자유한국당 원내대표 : 사모펀드는 부인을 반드시 불러야 하고 자녀 입학과 장학금 부당 수령은 부인과 자녀를 불러야 됩니다.]

지도부들은 집회가 끝난 뒤 청와대 인근까지 행진했습니다.

휴일인 오늘 조 후보자는 출근하지 않았지만, 청문회 준비단 사무실 앞에는 지지자들이 모였습니다.

이들은 "한국당이 장외 투쟁을 멈추고, 청문회를 열어 진실을 밝혀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온라인에서는 실시간 검색어를 통한 지지 움직임이 계속되기도 했습니다.

한 청년 단체는 공개 대담회를 열고 딸 입시로 논란이 되는 조 후보자가 청년의 박탈감에 직접 귀를 기울여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김종민/청년전태일 대표 : 후보가 되기 전에 SNS를 통해서 자신의 생각을 얘기했었잖아요. 그 생각과 실제 조국 후보의 삶이 달랐더라…청년들에게 와서 직접 듣고 이야기를 해달라는 취지입니다.]

이들은 앞서 조 후보자에게 대담 참석을 제안했지만, 조 후보자가 모습을 드러내지는 않았습니다.

관련기사

'증인 채택 공방' 청문회 안갯속…조국 "청문회장서 답할 것" '조국 찬반', 지지 정당 따라 극과 극…진영 대립 양상 한국당, 3개월 만에 장외로…'조국 비판' 광화문 집회 한국당, '조국 고향'으로…부산대생 초청 '딸 논란 부각'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