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조국, '정면돌파' 의지…여야, 여전히 '청문회 일정' 기싸움

입력 2019-08-25 20:2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조국 후보자가 정면 돌파하겠다는 뜻을 밝히면서 관심은 인사청문회로 향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여야는 오늘(25일)도 청문회 일정과 형식을 놓고 줄다리기를 거듭했습니다.

서복현 기자입니다.

[기자]

여당은 조국 후보자의 인사청문회 합의 시한은 내일까지라고 다시 한 번 못 박았습니다.
 
[이해식/더불어민주당 대변인 : 자유한국당은 내일까지 성실하게 청문회 일정에 합의해 국민 청문회로까지 나아가는 일이 없도록 협조해주기 바랍니다.]

오는 30일 안에 하루 동안 청문회를 열어야 한다는 입장입니다.

반면, 한국당은 다음 달 초에 그것도 하루로는 부족하다며 맞서고 있습니다.

[나경원/자유한국당 원내대표 : 청문회에서 모든 의혹을 해소할 자신이 있다면 우리가 이야기하는 충분한 3일 청문회를 즉각 수용해 주십시오.]

여야 모두 청문회가 국면을 가를 중요한 변수라고 보고 치열한 신경전을 벌이는 것입니다.

여당은 합의가 안 되면 '국민 청문회'를 열겠다며 기자협회 등에 협조공문을 보내 둔 상태입니다.

기자협회는 내일까지 회원사들의 의견을 모아 요청을 받아들일지 결정할 방침입니다.

이런 가운데 정의당은 내일 국회에서 조 후보자 청문회 준비단을 만나 각종 의혹에 대한 소명을 듣습니다.

이른바 '데스노트'에 조 후보자의 이름을 올릴지 말지는 그 뒤에 결정하겠다는 계획입니다.

관련기사

조국 "안이한 아버지, 송구…개혁 임무 완수 위해 노력" 인턴·장학금·물리학회…조국 딸의 '맞춤형 스펙' 논란 단국대·병리학회 이어 의협도…조국 딸 논문 진상조사 일정도 못 잡은 '조국 청문회'…여당, 불발 땐 '국민청문회' 한국당, 3개월 만에 장외로…'조국 비판' 광화문 집회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