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19-08-21 07:1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8월 21일 수요일 JTBC 뉴스 아침& 시작합니다.

1. 조국 후보자 아들, 한·미 이중 국적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의 아들이 1996년 미국에서 태어나 한국과 미국의 이중 국적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현역 판정을 받은 뒤 다섯 차례 입영을 연기한 사실도 확인됐습니다. 조 후보자 측은 학업 문제로 입대가 늦어졌다며 내년에 입대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2. 한·일 외교장관 오늘 베이징 회담

우리나라와 일본의 외교 장관들이 오늘(21일) 중국 베이징에서 만납니다. 오는 24일에 한·일 군사정보보호협정, 지소미아의 연장 여부가 결정되고, 28일에는 일본이 수출규제를 시행하는 만큼 오늘 회담의 결과에 관심이 쏠립니다. 두 사람은 지난 1일에도 태국에서 만났었지만, 그때도 일본 측의 입장에 변화가 없어서 오늘도 결과를 낙관하기는 어려운 상황입니다.

3. 폼페이오, 북한 향해 "협상 테이블 나오라"

마이크 폼페이오 미 국무장관이 북한의 잇따른 단거리 탄도 미사일 발사에 대해 다시 우려의 뜻을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북한을 향해 협상 테이블로 나오라고 촉구했습니다. 스티븐 비건 대북 정책 특별 대표가 어제 서울에 도착해 한·미간 사전 협의에 들어간 상황에서 나온 발언입니다. 북한에 대한 압박으로 풀이됩니다.

4. 홍콩경찰 감시기구 수장, 정치적 해결 촉구

범죄인 인도 법안, 이른바 송환법에 반대하는 홍콩 시민들의 시위와 관련해서 홍콩 경찰 감시 기구의 수장이 중국과 홍콩 정부의 정치적인 해결을 촉구했습니다. 미국도 평화적인 해결을 언급하면서 중국을 계속 압박했습니다.

5. 니코틴 없어도…미 연구진, 전자담배 경고

전자 담배를 한번만 피워도 혈관에 변화가 생긴다는 새로운 연구 결과가 미국에서 발표됐습니다. 증기형 전자 담배로 실험을 했는데 니코틴이 없어도 결과는 같았습니다.

6. 생중계 기자 폭행한 멕시코 남성…경찰 추적

멕시코에서 시위 현장을 생중계하던 기자가 지나가던 남성에게 폭행을 당하고 쓰러졌습니다. 네티즌들이 찾아낸 단서를 바탕으로 경찰이 이 남성을 쫓고 있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