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생중계 기자에 주먹 날린 멕시코 남성…경찰 추적

입력 2019-08-21 07:32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멕시코에서 시위 현장을 지나가던 남성이 생중계를 하던 기자를 때려서 쓰려뜨렸습니다. 경찰은 누리꾼들이 찾아낸 단서들을 토대로 이 남성을 쫓고 있습니다.

여성국 기자입니다.

[기자]

지난 16일 멕시코의 수도 멕시코 시티.

최근 발생한 경찰의 미성년자 성폭행 사건에 분노한 여성들이 거리로 나섰습니다.

시민들 사이에서 한 방송사 기자가 시위 상황을 생중계 합니다.

시위에 참여한 여성들이 기자에게 소리를 지르고 시위의 상징인 분홍색 가루를 뿌리기도 합니다.

이때 옆을 지나던 한 남성이 갑자기 기자에게 다가가더니 곧바로 얼굴에 주먹을 날립니다.

몸을 가누지 못하고 바닥에 쓰러진 기자는 멕시코의 한 방송사 소속 후안 마누엘 히메네스 기자입니다.

충격을 이기지 못해 한동안 누워있던 그는 코 수술을 받고 현재 회복중입니다.

놀란 시위대가 쫓아갔지만 가해 남성은 이들을 따돌리고 달아났습니다.

폭행 장면을 담은 영상이 확산되면서 네티즌들은 가해 남성의 신상을 추적했습니다.

이 남성이 과거에도 비슷한 일을 저지른 과격 단체 소속이라는 주장도 나왔습니다.

멕시코 언론은 경찰이 네티즌들이 찾은 단서와 사건 현장의 CCTV를 토대로 도주 경로를 추적해 수사중이라고 전했습니다.

관련기사

홍콩 경찰 수장 "다른 옵션 검토해야"…정치적 해결 촉구 "한 번만 피워도 혈관에 변화"…전자담배 위험 경고 파푸아 '반정부 시위'…혼란 틈타 수감자 250여명 '탈옥' 한쪽 다리로 1만4500㎞…'꿈꾸는' 그의 기나긴 도전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