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도박-성접대 두 갈래 혐의…'피의자 양현석' 내주 소환

입력 2019-08-19 20:57 수정 2019-08-20 13:1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양현석 전 YG엔터테인먼트 대표 프로듀서가 미국과 마카오 등지에서 상습적으로 도박을 한 의혹을 저희들이 연이어 보도해드렸습니다. 오늘(19일) 경찰이 다음주 양 전 대표를 소환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이희령 기자입니다.

[기자]

서울지방경찰청 지능범죄수사대가 다음주 양 전 대표를 피의자 신분으로 불러 조사합니다.

양 전 대표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와 마카오에서 수십억 원대 원정 도박을 한 혐의 등을 받고 있습니다.

지난 주말 경찰은 서울 합정동 YG 본사를 5시간 동안 압수수색했습니다.

자금 입출금내역 등 회계 관련 자료를 확보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상습 도박 혐의와 도박에 쓰인 돈의 출처 등을 확인 중입니다.

경찰은 양 전 대표가 회삿돈을 횡령했는지 여부도 살피고 있습니다.

경찰 관계자는 "자금 흐름을 살펴보다가 횡령 의혹이 있으면 추가 입건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양 전 대표는 2014년 외국인 사업가에게 성매매를 알선한 혐의로도 서울지방경찰청 광역수사대에 입건된 상태입니다.

양 전 대표가 소환하면 '도박'과 '성매매' 관련 혐의를 함께 추궁할 예정입니다.

사회적으로 관심이 많고 규모가 큰 사건이다보니 서울지방경찰청 광수대와 지수대가 양 전 대표 한 명을 동시에 조사 하고 있습니다.

다만 경찰은 피의자 정보와 관련된 문제 때문에 양 전 대표를 공개 소환할지는 검토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영상디자인 : 강아람)

관련기사

경찰, YG엔터 본사 압수수색…양현석·승리 '도박자금' 수사 YG 도박 게이트…'철통 보안' 카지노 기록 어떻게 확보했나 양현석, 해외 원정도박 혐의도…"6억원 가량 잃어" 경찰, '불법 업소 의혹' 대성 소유 강남 건물 압수수색 불법영업 몰랐다는 대성…건물 매입 전 '방조죄 자문' 의혹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