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뉴스브리핑] 일본 무역수지 두 달 만에 적자…2조8천억 규모

입력 2019-08-19 21:0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일본 무역수지 두 달 만에 적자…2조8천억원 규모

일본의 지난 달, 무역수지 적자가 2조 8000억 원에 이르는 것으로 발표됐습니다. 일본의 무역수지가 적자로 돌아선 것은 두 달 만입니다. 한국에 대한 수출액도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서 6.9% 감소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일본의 한국 대상 수출액은 지난해 11월 이후 9개월째 마이너스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2. 홍콩 누리꾼 "한국 시민들 응원 큰 힘" 감사 편지

홍콩 시민들이 '범죄인 인도 법안 반대 시위'를 지지하는 한국인들에게 보낸 감사의 편지가 소셜 미디어에 퍼지고 있습니다. "한국 시민들의 응원이 큰 힘이 됐다"며 "이 때문에 중국인들로부터 댓글 공격을 받게 된 데 대해서는 미안하다"는 내용이 담겼습니다.

3. F-35A 전투기 4대 추가 도입…"계획에 따른 배치"

레이더에 탐지되지 않는 '스텔스' 기능을 갖춘 미국산 전투기 F-35A 4대가 이르면 오는 22일 국내에 추가로 들어옵니다. 공군은 지난 3월과 7월, 미국으로부터 F-35A 4대를 들여온 데 이어 연말까지 모두 10여 대, 2021년까지 40대를 배치할 계획입니다. 군 당국은 "계획에 따른 배치"라며 "북한을 염두에 둔 것은 아니"라고 설명했습니다.

4. 인천공항고속도로에 흑염소떼…2시간여 교통통제

오늘(19일) 새벽 0시 30분 쯤 인천 공항 고속도로 금산 나들목 인근에서 흑염소 20여 마리가 나타나서 도로가 두 시간 가량 통제됐습니다. 이 가운데 6마리는 고속도로를 달리던 차에 치여 죽었고, 나머지는 경찰과 소방당국이 구조해서 도로 밖으로 옮겼습니다. 소방 당국은 영종대교 인근 섬에 있던 흑염소들이 고속도로까지 넘어온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추석여행 1순위 오사카의 추락…유니클로는 3번째 폐점 시위 주최측 "평화집회" 강조…'중국 개입' 명분 차단 일 차관급 '촛불집회 폄하' 발언…"억지로 분위기 만들어" 시민들 두 달째 거리로…"홍콩 자치권-정체성 지킬 것" 송환법 사태 후 최대 규모 시위…'홍콩의 미래' 분수령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