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문 대통령 "우리 경제 기초체력 튼튼…가짜뉴스 경계"

입력 2019-08-13 14:4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뉴스ON 브리핑입니다.

1. 문 대통령 "우리 경제 기초체력 튼튼…가짜뉴스 경계"

광복절을 이틀 앞두고 열린 국무회의에서 문재인 대통령은 "우리 경제의 기초 체력은 튼튼하다"고 평가했습니다.
"근거 없는 가짜뉴스로 시장의 불안감을 키우는 것을 경계해야 한다"고도 말했습니다

2. 김정은, '새 무기체계 개발' 국방과학자에 '승진 잔치'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새 무기체계를 개발한 군수 분야 과학자 103명에 대해 '승진 인사'를 단행했다고 북한 매체들이 전했습니다. 북한 매체가 과학자들의 승진 명단을 이례적으로 공개한 것은 내부 사기 진작 차원이라는 분석입니다.

3. 독도 망언 기름 붓는 DHC…오늘 공식 입장 발표

일본 화장품 브랜드 DHC 측이 연일 혐한 발언을 쏟아내고 있습니다. 어제(12일) 공개된 DHC 유튜브 방송에서는 자민당 한 의원이 독도와 관련해 역사 왜곡을 했습니다. 

[아오야마 시게하루 일본 자민당 의원 (12일 / 일본 DHC TV) : 1951년부터 한국이 멋대로 독도를 자기네 것으로 해버리고… 일본이 되찾기 위해 싸움을 건 적이 없고 말로만 했던거죠.]

최근 논란과 관련해 DHC 코리아는 오늘 중 공식입장을 밝히겠다고 했습니다.

4. '고유정 변론' 판사 출신 변호사, 결국 변론 포기했다

'고유정 사건'을 맡은 판사 출신 변호사가 자신이 소속된 법무법인 소셜미디어에 고유정에 대한 변호를 포기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법인에 피해가 가지 않도록 노력했지만 죄송하다"며 "가족 중 스트레스로 쓰러지는 사람이 계셔서 소신을 완전히 꺾기로 했다"고 적었습니다.

지금까지 뉴스ON 브리핑이었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