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19-08-12 20:1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트위터

1. 정부 '백색국가서 일본 제외' 결정

우리 정부가 화이트 리스트 국가에서 일본을 제외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다만 일본이 원하면 언제든 협의에 응하겠다고 했습니다.

2. 매장·쇼핑몰 쫓겨나는 '혐한 DHC'

'혐한 방송' 파문을 일으킨 일본 브랜드 DHC 제품이 국내 시장에서 사라지고 있습니다. 대형 유통업체들이 온라인 몰과 거리 매장에서 DHC 제품 판매를 중단했습니다.

3. "일, 돈 아끼려 오염수 방류 계획"

후쿠시마 원전에 쌓인 방사성 오염수 100만t 이상을 일본 정부가 바다에 방류하려 한다고 주장한 숀 버니 그린피스 원자력 수석 전문가가 JTBC와 인터뷰를 했습니다. 숀 버니는 일본 정부가 처리 비용을 아끼려고 환경 오염 문제는 뒷전으로 밀어놨다고 지적했습니다.

4. '대한민국 독도' 1954년 영상 첫 공개

1954년, 대한민국 독도 시찰단이 독도에서 활동하는 영상을 JTBC가 입수해서 처음으로 공개합니다. 일본이 영유권을 본격적으로 주장하기 시작하던 때인데 그 주장이 허구임을 다시 확인하는 역사적인 의미가 있습니다.

5. 10월부터 민간택지 '분양가 상한제' 

정부가 강도 높은 부동산 규제책을 내놨습니다. 이르면 오는 10월부터 서울 전 지역과 과천, 분당 등 투기 과열 지구에는 민간 택지라도, 분양가 상한제를 적용합니다. 전매 제한도 최대 10년으로 늘립니다.

6. 얼굴 가린 고유정…머리채 잡은 시민

전 남편을 살해하고 시신을 버린 혐의를 받고 있는 고유정이 2달 만에 재판에서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우발적인 살인임을 거듭 주장하며 머리로 얼굴을 가렸는데, 흥분한 시민이 고유정의 머리채를 잡아 끌어 한바탕 소동이 벌어졌습니다.

7. 한상혁 후보 "허위정보는 규제 대상"

한상혁 방송통신위원장 후보자가 "허위 조작 정보와 극단전인 혐오 표현은 표현의 자유 보호 범위 밖이라 규제 대상이 돼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자유한국당은 "방통위원장에게는 가짜 뉴스를 직접 규제할 권한이 없다"며 반발했습니다.

8. 무료대여 양산…낯뜨거운 시민 양심

무료로 양산을 대여해주는 서비스입니다. 필요하면 거치대에서 가져다 쓰고 나가는 길에 다시 반납하면 되는 것인데요. 그런데 돌아오지 않는 양산이 더 많아서 이렇게 거치대가 텅 비어있습니다. 오늘(12일) 밀착카메라는 시민들의 양심에 맡겨진 공유서비스의 현장을 다녀왔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