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당정, 민간택지 분양가 상한제 개선 공감대 "10월초 시행 예상"

입력 2019-08-12 10:40

윤관석 "전매제한기간 강화하는 쪽으로 갈 것"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윤관석 "전매제한기간 강화하는 쪽으로 갈 것"

당정, 민간택지 분양가 상한제 개선 공감대 "10월초 시행 예상"

더불어민주당과 정부는 12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비공개 협의를 열고 민간택지 분양가 상한제 적용 요건 완화에 공감대를 형성했다.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민주당 간사인 윤관석 의원은 이날 당정협의를 마친 후 기자들과 만나 "정부가 마련한 분양가 상한제 시행령 개정안 도입에 대해 당정이 공감대를 이뤘다"며 "국토교통부에서 잠시 뒤 공식 브리핑할 것"이라고 밝혔다.

윤 의원은 "시행령 개정에 40∼50일이 걸린다"며 "시행령을 마련한 뒤 (시행은) 10월 초로 예상된다. 그 이후 시장 상황 등 고려해 적용 시기와 지역을 결정할 때 다시 한번 당정 협의를 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그는 당에서 민간택지 분양가 상한제 적용 요건 완화 시 불거질 수 있는 부작용을 지적하는 의견이 있었고, 정부가 이에 대해 설명하는 과정을 거쳤다고 전했다.

분양가 상한제 적용 요건 완화 시 청약 과열, 과도한 시세차익 등 부작용을 줄이기 위해 전매제한 기간 연장이 필요하다는 지적이 나오는 데 대해서는 "제도적으로 보완이 될 것이다. (전매제한 기간을) 강화하는 쪽으로 갈 것"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분양가상한제 확대에 '로또 아파트' 우려…대책 방안은? 민간 분양가상한제 윤곽…강남 등 '핀셋 적용' 유력 윤곽 드러나는 '분양가 상한제'…김현미 "시기는 검토" 서울·과천 등 뛰는 분양가…정부, '고삐 잡기' 강력대책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