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국토부, 분양가 상한제 다음 주 초 당정협의 거쳐 발표

입력 2019-08-07 14:4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트위터


1. 국토부, 분양가 상한제 내주 초 당정협의 거쳐 발표

정부가 분양가 상한제를 민간택지로 확대하는 방안을 다음 주 발표합니다. 국토교통부는 세부안을 확정했으며 다음 주 초 당·정협의를 거쳐 발표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번 개정안에는 물가상승률 등 적용 기준을 낮추고, 로또분양을 막기 위해 전매제한 기간을 강화하는 방안 등이 담길 예정입니다.

2. 볼턴 "북, ICBM 발사 않기로 합의…트럼프 상황 주시"

존 볼턴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은 트럼프 대통령과 김정은 국무위원장 사이에 대륙간탄도미사일 ICBM을 발사하지 않겠다는 합의가 있었다고 언론 인터뷰에서 밝혔습니다. 볼턴 보좌관은 트럼프 대통령이 매우 주의 깊게 상황을 지켜볼 것이라고도 말했습니다.

3. 시판 공기청정기 5개 모델 미세먼지 제거 능력 미달

환경부가 시중에 판매되는 공기청정기의 성능을 검사한 결과, 35개 제품 가운데 5개 제품이 표시성능 대비 미세먼지 제거 능력이 떨어지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2개 모델 필터에서는 가습기살균제 성분이 발견돼 오늘(7일)부터 회수 조치에 들어갑니다.

4. 태풍 '프란시스코' 소멸…비 그치면 다시 폭염

제8호 태풍 프란시스코는 어젯밤 부산을 지나면서 소멸했지만, 강원 영동지방을 중심으로 전국 곳곳에 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오늘 저녁까지 강원 등 지역에 따라 최대 100mm의 비가 내리겠습니다. 비가 그치면 다시 31~34도에 이르는 무더운 날씨가 이어지겠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