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크고 강한 태풍 '레끼마', 일본 대신 대만 향할 가능성 커져

입력 2019-08-06 11:14

기상청 "중국 상하이 거쳐 서해안 빠질 가능성…더 지켜봐야"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기상청 "중국 상하이 거쳐 서해안 빠질 가능성…더 지켜봐야"

크고 강한 태풍 '레끼마', 일본 대신 대만 향할 가능성 커져

제8호 태풍 '프란시스코'가 한반도 상륙을 앞둔 가운데 이보다 훨씬 위력적인 제9호 태풍 '레끼마'는 대만으로 향할 가능성이 커지고 있다.

6일 기상청에 따르면 '레끼마'는 이날 오전 9시 현재 일본 오키나와 남쪽 약 830㎞ 해상에서 시속 15㎞로 북쪽으로 이동 중이다.

'레끼마'의 중심기압은 985hPa, 최대 풍속은 시속 97㎞(초속 27m)다.

현재 중간 강도의 중형 태풍인 '레끼마'는 앞으로 강한 중형 태풍으로 발달할 전망이다.

기상청은 전날 '레끼마'가 대만 또는 일본으로 갈 가능성이 크다고 전했다. 이날은 대만으로 향할 가능성이 한층 커졌다고 보고 있다.

기상청 국가태풍센터 관계자는 "모델 예측상 '레끼마'가 대만으로 갈 것이라는 분석이 어제보다 많아진 상황"이라며 "대만 북쪽을 거쳐 중국 상하이로 향하는 경로를 염두에 두고 있다"고 말했다.

'프란시스코'가 한반도를 지난 뒤 북쪽에서 한기가 내려와 '레끼마'가 우리나라에 접근할 가능성은 작다.

다만, 국가태풍센터 관계자는 "상하이를 지난 뒤 서해안으로 빠져 우리나라에 영향을 줄 가능성도 열어놓고 있다"며 "아직은 더 지켜봐야 한다"고 밝혔다.

'레끼마'는 베트남에서 제출한 이름으로, 과일나무의 한 종류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태풍 '프란시스코' 오늘 밤 남해안 상륙…강풍·폭우 예고 태풍 '프란시스코' 한반도 관통 예상…예상 경로는?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