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한기총, 전광훈 목사 고발 방침…후원금 횡령·사기 의혹

입력 2019-07-28 21:13 수정 2019-07-29 03:1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대통령 하야를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여는 등 정치적 논란을 일으켜온 전광훈 목사가 이번에는 한국기독교총연합회의 후원금을 빼돌렸다는 의혹이 제기됐습니다. 한기총 조사위원회는 횡령과 사기 등의 혐의로 내일(29일) 전 목사를 경찰에 고발하기로 했습니다.

박소연 기자입니다.

[기자]

지난 5월, 서울의 한 호텔에서 열린 한국기독교총연합회 행사입니다.

전광훈 목사는 내년 총선을 겨냥해 전국 253개 지역에 조직을 만들겠다고 말했습니다.  

[전광훈 목사/한국기독교총연합회 대표회장 (지난 5월 3일) : 결국은 기독자유당으로 끝이 납니다. 기독자유당 국회의원 두 명이라도 만들어서 여의도에서 키우고 나하고 약속하자.]

그러면서 조직 운영을 위해 후원금이 필요하다며 구체적인 금액을 설교 중에 말하기도 했습니다.

[전광훈 목사/한국기독교총연합회 대표회장 (지난 5월 3일) : (1년이면) 30억의 돈이 있어야 끝내는데 어르신 붙잡고 고민을 했더니 그거 내가 돈 구해줄게. 어르신이 이번 주에 2억 준다 그래요.]

그런데 한기총 조사 위원회는 전 목사가 한기총 대표로 취임한 이후 10여 차례 행사를 열었지만 한기총 공식 계좌에 후원금이 들어온 것은 한차례뿐이라고 주장했습니다.

[김정환 목사/한국기독교총연합회 조사위원회 : 그(이승만 대통령대학 설립기금) 행사로 60만원 들어온 거밖에 없어요. 추정해보건대 '대한민국바로세우기국민운동본부' 쪽으로 들어갔다고 보거든요.]

해당 운동 본부는 전 목사가 총재로 있는 단체로 '문재인 대통령 하야' 서명 운동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한기총 조사위는 횡령과 사기 등의 혐의로 내일 전 목사를 경찰에 고발할 예정입니다.

이와 관련해 전광훈 목사 측은 조사위의 고발 내용을 검토한 후 입장을 내겠다고 밝혔습니다.

(화면출처 : 정사랑방송·815광복TV)

관련기사

"교회를 욕되게 하지 말라"…원로들, 전광훈 잇단 비판 전광훈 "문 대통령 하야" 회견…항의하자 '폭력 사태'도 전광훈 "대통령 하야" 기자회견…교계 "반기독교적" 비판 전광훈, '문 대통령 하야' 거듭 주장…한국당엔 "섭섭"? 교회협, '전광훈 비판' 성명…"거짓 선지자의 선전 선동"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