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기생충', 1000만 관객 돌파…작품성도 흥행도 잡았다

입력 2019-07-22 08:37 수정 2019-07-22 10:4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칸 영화제 최고상을 받은 봉준호 감독의 영화 기생충 1000만 관객을 돌파했다는 소식이 오늘(22일) 아침에 들어왔습니다. 보통 작품성을 높게 인정받으면 대중들의 마음을 얻기는 쉽지 않다는 편견이 있었는데 봉준호 감독은 이 편견도 깼습니다.

강나현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기자]

[영화 '기생충' : 아들아 네가 자랑스럽다]

 영화 '기생충'이 1000만 관객을 돌파했습니다.

한국 영화만 놓고보면 19번째, 외화까지 포함하면 26번째 1000만 영화입니다.

지난 5월, 칸 영화제 황금종려상을 수상해 세계의 주목을 먼저 받은 이 영화는 국내 칸 수상작 가운데 첫 1000만 영화이기도 합니다.

작품성을 높게 인정받을수록 대중의 마음에 차기는 어렵다는 편견을 깬 것입니다.

자본주의 사회의 계급 격차라는 보편적이지만 무거운 주제를 특유의 감각으로 재치있게 풀어내면서 극장 주요 고객인 2,30대 뿐 아니라 전 세대가 골고루 호응했습니다.

봉준호라는 새로운 장르도 완성했다는 평가입니다.

[봉준호/감독 : 관객들이 터뜨리는 웃음 속에, 그 뒤에 날카로운 비수가 숨어 있는 느낌. 그런 게 제가 좋아하는 방식입니다.]

해외에서도, 기생충의 흥행 열기는 당분간 계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유럽과 중동 등 200여 개 나라에 판매해 한국 영화 최다 판매 기록을 세웠고, 프랑스와 베트남에서는 역대 개봉한 한국 영화 가운데 흥행 1위를 차지했습니다.

(영상디자인 : 이창환)

관련기사

'기생충' 800만 돌파…'디테일 번역'에 해외서도 관심 [인터뷰] '기생충' 봉준호 "빈부격차, '냄새'로 풀어낸 이유는…" 조연출-단역 배우에서…영화같은 봉준호·송강호의 '22년' 날카로운 시선, 치밀한 연출…'봉테일' 봉준호의 스크린 "밥 시간·근로시간 잘 지킨 영화"…제작 과정도 빛났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