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여당 추경처리 지도부 결정에 위임…북 어선 국정조사 수용 의견도

입력 2019-07-19 16:34

6월 국회 마지막 날 본회의 대비 오늘 자정까지 의원 국회 대기령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6월 국회 마지막 날 본회의 대비 오늘 자정까지 의원 국회 대기령

더불어민주당은 6월 임시국회 마지막날인 19일 의원총회를 열어 추가경정예산(추경)안 처리 방향 등을 당 지도부의 결정에 맡기기로 했다.

이날 의총에서는 추경 처리를 위해 야당이 요구하는 북한 어선 입항 사건의 국정조사를 받아야 하는 것 아니냐는 의견도 제시돼 지도부가 어떤 결론을 내릴지 주목된다.

민주당은 이날 오후 국회에서 의총을 열어 추경과 일본의 수출규제 철회 촉구 결의안 등의 처리 방향을 논의했다.

박찬대 원내대변인은 비공개 의총 후 브리핑에서 "추경 처리는 당 지도부가 내부 검토 후 결론을 내리는 것으로 정리됐다"며 "추경 처리를 위해 저쪽(야당) 제안을 받을 것인지 당 지도부가 의논해서 결정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자유한국당과 바른미래당은 추경과 연계해 북한 어선 입항 사건의 국정조사와 정경두 국방부 장관의 해임건의안 표결 처리를 요구하고 있다.

박 원내대변인은 "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의 제안은 국정조사를 받거나 해임건의안 표결을 위한 투 포인트 본회의를 열자는 것인데, 일단 국정조사를 받는 것을 고려해 봐야 하는 것 아니냐는 의견이 일부 제시됐다"고 설명했다.

한 참석자는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국조 자체를 협상에서 하나의 카드로 쓰자는 것이 일부 의견이었다"고 말했다.

박 원내대변인은 또 "오늘 밤 12시까지 대기하는 것으로 결론 내렸다"고 말했다.

민주당은 6월 임시국회 마지막 날인 이날 본회의 개최 가능성에 대비해 이날 자정까지 국회에 대기해달라는 이인영 원내대표 명의의 문자 메시지를 의원들에게 보냈다.

(연합뉴스)
광고

JTBC 핫클릭